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가스, 미국 ESS 사업 진출
박민규 기자
2023.12.06 18:02:46
현지 법인 설립해 지분 80% 취득...약 700억원 출자, 합작법인 구상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SK가스가 미국에서 에너지 저장 장치(ESS)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SK가스는 미국 ESS 사업을 위해 최근 설립한 현지 법인 그리드플렉스에 5460만달러(약 697억원)을 출자해 지분 80%(1만8200주)를 취득한다고 6일 공시했다. 


출자 금액은 지난해 말 기준 SK가스 자기 자본의 3%, 자산의 1.2% 수준이다. 현금 취득으로 오는 2025년 4월 31일까지 단계적으로 납입하겠다는 계획이다. 다음 주 내 첫 출자가 이뤄질 예정이다.


SK가스는 그리드플렉스를 합작 법인으로 구상 중인 만큼, 나머지 지분을 취득할 투자자들을 찾고 있다. 향후 지분 매각 등으로 지분율을 낮출 수도 있다. 


이번 출자는 그리드플렉스의 투자금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SK가스는 이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그리드플렉스가 제시한 5460만달러 (약 697억원) 투자액을 승인했다. 출자는 그리드플렉스의 캐피털 콜에 따라 앞으로 2년간 진행된다.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신용등급 상향 후 연타석 수요예측 흥행 SK가스·디앤디, 美 기업과 'ESS JV' 설립 SK가스 SK가스-SK디앤디, 美 ESS 사업 '합작'

SK가스는 향후 그리드플렉스를 수소 사업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그리드플렉스의 ESS에 저장되는 신재생 에너지로 탄소 배출이 없는 그린 수소를 생산하고 국내에도 도입하겠단 구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