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농금원, 경북지역 농식품벤처 투자유치 지원 앞장
김태호 기자
2023.12.07 17:38:06
경북도청서 사업설명회 진행...서울 소재 벤처캐피탈 등 투자사 10곳 초청


[딜사이트 김태호 기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금원)이 경북지역에 있는 농식품 벤처기업과 서울에 있는 벤처캐피탈의 네트워킹을 주선했다. 농식품벤처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7일 농금원은 경북 안동시에 소재한 경북도청 동락관 1층에서 농식품 벤처기업과 벤처투자자를 연결하는 사업설명회(IR)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투자자와 피투자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 서울 외 지역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벤처캐피탈 등 투자회사는 대부분 서울에 있어, 투자자와 지역 소재 농식품 벤처기업은 서로 물리적·심리적 거리감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벤처투자도 대부분 서울·경기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 벤처펀드를 통해 투자된 자금의 26%(8885억원)만 서울·경기 바깥에서 집행됐다. 또 농식품 분야는 다른 업종과 비교했을 때 벤처기업 수가 적고 회사들이 지방에 위치한 경우가 많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지역 8개 농식품경영체와 농식품 분야 투자사 10곳이 참가했다. 참석 기업은 각각 15분간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사업성, 투자요청 내역 등을 발표했다. ▲스마트팜 OEM/ODM 플랫폼기업 '굴리' ▲물에 녹이는 고형차를 생산하는 '블루토버' ▲기능성 식품인 파스닙 추출액을 이용한 제품을 만드는 '케이푸드바이오'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more
농금원, 직무 내용·난이도 따라 보수 차등 지급한다 농금원, 벤처社 크라우드펀딩도 돕는다 농금원, 120억 펀드 결성...전북 농식품벤처 마중물 농금원, 극초기단계 농식품벤처 투자유치 돕는다

또 ▲농산물 재배·생산·저장·출고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땅벌' ▲동물복지형 스마트팜 분양기업 '킹스파머스', ▲자연광 단열 밀폐 수직재배 온실을 건축하는 '이온플러스' ▲발효유를 이용해 유산균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강훈영농조합법인' ▲푸드 프린팅으로 원하는 식품을 개발하는 '엘에스비' 등도 발표했다.


농금원 관계자는 "이번 IR을 통해 투자 받기를 원하는 농식품 기업과 양질의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이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금원은 IR 개최에 앞서 경영체와 투자자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개별적인 현장 코칭과 맞춤형컨설팅 서비스 등도 지원했다. 또 농금원은 온라인 농식품 투자정보 플랫폼인 '어시스트'(ASSIST)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