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 日 오이타 노선 운항 재개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3.12.08 09:59:40

◆대한항공, 日 오이타 노선 운항 재개

(제공=대한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대한항공이 일본 오이타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지난 2019년 2월 운항을 중단한 이후 약 5년 만이다. 운항 기간은 오는 1월20일부터 3월30일까지 한시적이며, 월·목·토 주 3회 운항한다. 


출발편은 오후 1시5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같은날 오후 3시30분에 오이타 공항에 도착한다. 복편은 현지에서 오후 4시30분에 출발해 같은날 오후 6시35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대한항공은 해당 노선에 182석이 장착된 A321neo 항공기를 투입한다. A321neo는 180도로 펼쳐지는 프레스티지 좌석, 에어스페이스 인테리어, 기내 와이파이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는 최신형 항공기다.


◆아시아나항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7일 제30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기업혁신대상은 경영·기술혁신과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포상을 통한 기업격려와 산업계 확산하기 위해 1994년도에 출범했다. 2021년부터 시대 흐름에 맞춰 'ESG경영'평가 지표를 추가해 심사에 반영 중이다. 

관련기사 more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취항 1년, 10.5만명 수송 外 하나투어, 부산 출발 한-일 소도시 크루즈 상품 판매 外 이스타항공, '조기예약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대한항공, 올해 최대 매출에도 배당확대 난색…왜?

아시아나항공은 ▲업계 최초 ESG 전담조직 신설 ▲이사회 조직 개편 및 여성이사 선임 ▲친환경·고효율 항공기 A350·A321 NEO 도입 ▲국내 항공사 최초 자발적 탄소 상쇄 프로그램 추진 ▲교육 기부 봉사단 운영 ▲자원 순환과 멸종 위기 생물 서식지 보호 등 활발한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진에어, 부산~타이베이 노선 신규 취항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지난 5일 부산~타이베이 노선 신규 취항식을 진행했다. 취항식에는 박병률 진에어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꽃다발 증정, 기념 촬영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첫 운항편인 LJ737편은 99%의 탑승률을 기록했고, 신규 취항을 기념해 탑승객에겐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와 공항철도 편도 교환권 등 기념품이 증정됐다. 


운항 스케줄은 부산 김해공항에서 매일 오후 2시10분에 출발, 약 2시간35분 후 현지 공항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서 현지 시각으로 오후 5시 출발하고 김해공항까지 비행시간은 약 1시간55분 소요된다. 부산~타이베이 노선에는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가 투입되며 탑승객에게 무료 위탁 수하물 서비스(15kg)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티웨이항공,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공모전 '우수상'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공모전에서 '기업 수기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은 채용 시 직무역량을 중시하는 취업시장의 경향에 따라 청년들의 일 경험 수요를 충족시켜 노동시장으로의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된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7월부터 8월 말까지 약 두 달간 항공업 관련 직무를 희망하는 총 50명의 청년에게 공항서비스 분야 일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회사는 향후에도 더 많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쏘카, 자연어처리 최고 권위 학회 'EMNLP 2023' 우수상


(제공=쏘카)

쏘카는 자사 인공지능(AI)팀이 자연어처리 분야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EMNLP 2023'에서 채택된 논문이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EMNLP은 자연어처리(NLP) 분야 최고의 국제 학술대회로 꼽힌다. EMNLP에서는 인공지능(AI) 번역, 기계 독해, 번역 등 언어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연구를 다룬다. 


이달 6일~10일 사이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EMNLP 2023'에는 구글 딥마인드,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등 유수의 AI 기업이 참여했다. 쏘카 AI팀은 지난 7일 열린 MRL 워크숍에 참가, 다양한 언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국어 언어 처리 기술에 대한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한편 쏘카 AI팀은 올해 EMNLP, ICLR 등 유명 국제 학회에서 약 7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고, 연구 성과는 다양한 AI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하나투어, 겨울 한정 '설국열차·가나자와' 여행상품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토롯코 열차에 탑승해 설경을 감상하는 겨울 한정 '설국열차·가나자와 4일'을 선보였다. 다음달 단 8회만 출발하는 해당 상품은 토롯코 열차에 탑승해 알펜루트 대표 관광지인 쿠로베 협곡의 설경을 감상한다. 


국적기인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를 왕복 탑승하고, 전 일정 온천호텔 숙박으로 안전함과 편안함을 챙겼다. 특히 우니즈키온천 엔타이지소 호텔에서는 바로 앞에 펼쳐진 쿠로베 협곡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바라보면서 즐기는 쇼가와 유람선 탑승,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카야마 합장촌 방문, 금박공예 체험 등 특별한 일정이 진행된다.


◆모두투어, 인천~멜버른 재취항 기념 기획전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아시아나항공 '인천~멜버른' 노선 재취항을 기념해 호주 멜버른 기획전을 출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26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인천~멜버른' 노선을 주 2회(화·목) 운항한다. 


멜버른은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호주 속의 유럽'으로 불리며 특히 겨울철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여행지다. 모두투어가 선보인 대표 상품으로는 '시드니·멜버른 7일'을 꼽을 수 있다. 전 일정 4성급 호텔에 숙박하며 호주를 대표하는 ▲멜버른 ▲시드니▲포트스테판 ▲그레이트오션로드 ▲블루마운틴 등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아울러 그레이트오션로드 등 멜버른의 인기 여행지도 돌아본다.


◆여행이지, 연말 맞이 대규모 기획전


(제공=여행이지)

교원투어의 여행이지가 연말을 맞아 대규모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연말결싼, 더싼여행, 여행결싼'이라는 주제로 ▲겨울 여행지 추천 및 상품 할인 ▲토스페이 결제 할인 ▲경품 이벤트 ▲럭키드로우 이벤트 ▲여행이지 한정판 온라인 캘린더 증정 ▲댓글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월12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여행이지는 기획전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4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획전 기간 주차 별로 진행되는 럭키드로우를 통해서도 다양한 선물이 준비됐다.


◆SK렌터카,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SK렌터카가 지난 5일 '제60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통상 내수산업으로 인식되는 렌터카 사업이지만, 자사가 보유한 차량을 해외로 수출하며 유관 실적을 높인 결과다. 


SK렌터카는 중고차 해외 판로를 넓혀 수출 증대를 위해 중동과 중앙아시아 등을 직접 방문하며 국가별 특성과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현재 총 13개 국가에 수출 중이며, 본격적으로 중고차를 해외 수출한 지난해 하반기 약 1200만불을 시작해 올해 상반기에만 약 2100만불을 기록했다. 향후 SK렌터카는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네트워킹을 지속 확대하며 중동 지역을 포함해 북아프리카와 중남미 등 판로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