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4년만에 열린 VC 송년의 밤, 기부 열기 '후끈'
최양해 기자
2023.12.13 08:00:24
한국벤처캐피탈協 등 회원사 20곳 참여…역대 최대 규모
(왼쪽부터)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감사패 수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지난 12일 반포한강공원 마리나파크에서 2023년도 송년의 밤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가운데 역대 가장 많은 회원사들이 기부금 전달에 동참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허성무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 이준성 KDB산업은행 부행장, 신상한 한국벤처투자 부대표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19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윤건수 회장의 송년사와 이영 장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포상 시상식, 기부금 전달식,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선 올 한해 벤처투자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단체에게 각각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17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감사패(4점)를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선 총 5400만원을 전달했다. 말아톤복지재단에 2950만원, 서울시립미술관에 2450만원을 각각 기부했다.

관련기사 more
대교, 지난해 허리띠 조여 적자 폭 개선 오영주 장관 "올해 혁신벤처기업 글로벌화에 방점" 혁신 벤처업계 "플랫폼 경쟁촉진법은 시대 흐름 역행" VC협회, DSC지역혁신플랫폼과 혁신기업 발굴 맞손

기부에는 ▲대교인베스트먼트 ▲디에스씨인베스트먼트 ▲뮤렉스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신한벤처투자 ▲씨케이디창업투자 ▲아주아이비투자 ▲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 ▲에이벤처스 ▲에이치비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엘비인베스트먼트 ▲위벤처스 ▲유티씨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 ▲카카오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코메스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등 20개 회원사가 참여했다. 역대 최대 규모다. 협회는 유튜브 수익금을 포함한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윤 회장은 송년사에서 "한 해 동안 벤처산업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회원사 가족들과 출자기관 여러분께 모두 감사드린다"며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정체성이자 시대적 사명인 모험정신을 발휘해야할 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벤처캐피탈로서 마음을 모아 세상의 따뜻한 변화를 만드는데 함께 기여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축사에서 "정진하면 어느 순간 해수면에 떠오르는 잠수함처럼 중기부는 지난 20개월간 최초보다 최고에 도전했다"며 "2027년까지 중소벤처기업의 국가경제 기여도가 50%를 넘는'50+ 프로젝트', 글로벌 3대 창업국가 달성, 민간 벤처 투자로의 전환 가속화 등 세 가지 미션 달성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그간 성과로는 CVC협의회 발족, 민간 벤처모펀드 1호 출범, 복수의결권 및 납품대금 연동제 도입 등을 꼽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