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씨씨에스, 유증 대상 변경…"안정 경영 신사업 목적"
박기영 기자
2023.12.14 13:36:19
유증 대상자 초전도체 개발업체 '퀀텀포트'로 변경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씨씨에스가 100억원 규모 제 3자배정 유상증자 대상자를 기존 퀀텀이구성장1호 조합에서 그린비티에스 및 퀀텀포트로 변경했다.


14일 씨씨에스는 유상증자 대상자 변경에 대해 "그린비티에스는 정평영∙권영완이 공동대표로 있으며, 상온 상압 초전도체 연구개발 업체인 퀀텀포트는 권영완이 대표를 맡고 있다"며 "그린비티에스와 퀀텀포트가 이번 유증에 참여하며 새롭게 최대주주와 대주주로 나선 만큼, 두 회사의 기술들을 씨씨에스와 접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유상증자 납입일도 기존 13일에서 21일로 변경했다. 컨텐츠하우스210과 연관된 퀀텀이구성장1호조합으로 지정됐던 제3자배정 대상자를 그린비티에스 및 퀀텀포트로 변경 배정하는 과정에서 행정적인 처리 등을 고려해 연기했다는 설명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2024년 1월8일이다. 상장되는 1133만 7869주는 1년간 보호예수 된다. 또 오는 18일로 예정됐던 기업설명회(IR)도 2024년 1월 26일로 연기됐다.


씨씨에스 관계자는 "2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납부 마감일이 2024년 1월 25일으로 예정돼, 해당 자금들이 납부 완료된 후 내년 사업계획까지 포함한 IR이 더 효율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린비티에스와 퀀텀포트는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확보하고 방송의 공적 책임과 공정성∙공익성이 실현 가능하도록 지역방송 인프라를 재점검해 현대화 작업과 가입자의 품질 서비스 개선에 우선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그린비티에스 "배임·횡령 사실무근" 최수종 소속 엔터사가 초전도체 사업? SK플라즈마, 싱가포르 위탁생산 혈액제 첫 출하 外 CJ푸드빌, 700억 투자 마무리…"해외 공략 탄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