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위아, '올해의 ESG 기업' 대상 수상
범찬희 기자
2023.12.14 17:33:51
'환경부장관상'…폐기물 사용 모니터링 등 환경개선 인정
현대위아 이정욱 상무(오른쪽)와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가 14일 서울시 중구 환경재단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올해의 ESG 기업 시상식'에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현대위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현대위아가 사업장의 폐기물 감축 등에 힘쓴 점을 인정 받아 환경재단이 선정한 '올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에 선정됐다.


현대위아는 서울시 중구 환경재단에서 열린 환경재단 주최 '2023 대한민국 올해의 ESG 기업 시상식'에서 자유소비재 제조 부문 대상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환경재단은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발전소와 함께 국내 800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실적을 평가해 수상 기업을 정했다. 평가 결과 현대위아는 자유소비재 제조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위아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위아는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 전략을 세우고 대응해 나가고 있다. 주요 사업장에 태양광 패널 등을 설치하고 재생에너지 구입을 확대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오는 2045년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는 이런 내용을 토대로 지난해 'RE100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위아, 작년 영업익 2292억원…SUV 인기 수혜 현대위아, 신규 자회사 2곳 1439억 현물출자 현대위아, 지난해 '등속조인트' 해외수주 1조 넘어 현대위아, '모듈' 모비언트‧'부품' 테크젠 자회사 신설

현대위아는 에너지 사용도 최소화에도 힘쓰고 있다. 사업장의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을 확대하고자 폐기물 배출에서부터 운반 처리까지의 모든 과정을 모니터링 중이다. 대표적 생산품인 등속조인트의 경우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측정해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있다.


현대위아가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고 있는 점도 좋은 평가의 배경이 됐다. 현대위아는 올해 '안전보건 최우선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안전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10대 필수 안전수칙'을 제정하고 실천하면서 중대재해를 최소화했다. 아울러 별도의 안전경영위원회를 조직하고 안전신문고를 운영해 안전사고와 질병 예방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대위아는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12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받기도 했다.


현대위아는 앞으로도 기후 변화에 보다 적극 대응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ESG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모든 임직원이 함께 환경을 보호하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