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피그마 M&A 무산 후 어도비의 계획은?
심두보 기자
2023.12.20 08:30:21
60억 달러 현금 쥐게 된 어도비, 자사주 매입 및 AI 기술 강화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0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피그마 인수 실패로 손에 쥔 돈


어도비의 피그마 M&A가 결국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대신 지불하기로 했던 자금은 고스란히 남게 됐죠. 물론 10억 달러에 달하는 M&A 무산 위약금은 지불해야 하지만요. 어도비는 이 돈을 어디에 쓸까요?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어도비는 M&A 실패로 약 60억 달러의 현금을 손에 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도비는 이 자금을 AI 개발을 가속화하고 자사주를 매입하는 데에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M&A 이슈가 사라진 지금, 어도비에게 있어 AI 기술은 중요한 요소인데요. 시티그룹의 타일러 래드케 애널리스트는 M&A 무산 소식 직후 "캔바(Canva)와 피그마(Figma)를 비롯한 생성형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도구의 장기적 위협은 어도비에게 여전히 우려 사항"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성장하는 이들을 견제하기 위해 어도비는 AI 기술을 키워야만 하는 것입니다.

관련기사 more
어도비-피그마 M&A에 등장한 유럽 암초 구독료 올리는 어도비

AI 투자와 자사주 매입


때문에 애널리스트들은 어도비가 해자(moat)를 더 깊게 파기 위해 AI 기능과 온라인 플랫폼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적 재산권(IP)이나 소규모 기술 기업을 인수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투자자들은 어도비가 내부 현금을 자사주 매입에 투입해 주당 순이익을 높일 수 있다는 전망에 환호하고 있습니다. 부채를 포함한 어도비 M&A 규모는 200억 달러에 달했는데요. 때문에 인수 소식 발표 이후 일부 투자자들은 과도한 밸류에이션에 피그마를 인수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소폭 상승한 어도비 주가


어도비 주가는 19일(현지시간) 0.92% 오른 604.64달러를 나타냈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80%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