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전자,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선보인다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3.12.20 11:00:19

◆LG전자,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선보인다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이태웅 기자] LG전자는 내년 1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공공장소 등에서 일회용컵 대신 쉽고 깨끗하게 텀블러를 세척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성능과 기술 노하우를 집약했다. 텀블러 세척기는 고객 상황에 맞는 2가지 코스를 제공한다. 30초 이내의 빠른 세척을 원하는 고객은 '쾌속 코스'를, 유제품 등을 마신 후 보다 깨끗한 세척과 건조가 필요한 고객은 '꼼꼼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2가지 코스 모두 약 65도의 고온수로 텀블러를 깨끗하게 세척한다. LG전자는 텀블러 내·외부를 동시에 세척하도록 다방향 세척날개를 적용했다. 또한 B2B 고객의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위해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제품을 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관리를 위한 구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LG CNS, AI 석사과정 전액 지원한다



LG CNS는 내달 3일부터 11일까지 고려대학교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의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 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모집 전형은 AI와 데이터에 특화된 인재를 고려대와 함께 육성하고 조기 확보하기 위한 LG CNS의 채용 연계형 과정이다. LG CNS는 지난 9월 고려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맺고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에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인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를 신설했다.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커리큘럼도 공동 개발했다. 커리큘럼은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리적기초와 프로그래밍 ▲자연어처리와 텍스트 자료의 분석 ▲초거대 생성형AI의 이해와 응용 ▲AI 사례연구 등으로 구성된다. 고영목 LG CNS 최고인사책임자(CHO) 상무는 "우수 DX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국내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2024년형 콘셉트카 '알파블' 공개한다

◆LG헬로비전, DX데이터스쿨 2기 시작



LG헬로비전은 19일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2기'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LG헬로비전과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이다. 2기 교육생들은 내년 6월까지 6개월간 총 1000시간의 집중 교육과 현업 종사자 멘토링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도구활용 ▲분석방법 등 필요 지식을 습득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 수료 후 1년간 LG헬로비전 DX 부서나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DX데이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 비용 등도 지원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장기 고객 위한 '스페셜 T' 론칭



SK텔레콤은 내년 1월부터 장기 고객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5년 이상 SK텔레콤을 이용한 모든 고객을 '장기 우수 고객'으로 명명하고 예우하기로 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스페셜 T'는 SKT 가입 연수가 긴 고객일수록 제공받는 혜택의 규모가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5년 이상 SKT와 함께한 고객에게 매년 가입 연수만큼의 데이터(1GB 단위)를 추가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고객이 가입한 달에 1회 지급되며, 최대 제공량은 30GB이다. SKT는 10년 이상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시기별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0년 이상 장기 고객은 앞선 혜택에 더해, 연간 납부 요금에 관계없이 T멤버십 VIP 등급을 부여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오랜 기간 SKT를 사용한 고객인만큼 가장 높은 수준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키즈토피아, 글로벌 진출로 가입자 20만명 돌파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어린이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인 '키즈토피아'가 국내외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 정식 출시된 키즈토피아는 3D 가상 체험공간에서 AI 캐릭터들과 외국어·동물·공룡 등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키즈 전용 서비스로, 지난 6월 미국·캐나다·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필리핀·브루나이 등 국가로 진출했다. 서비스가 정식 출시된 5월 말 기준 3400명으로 시작했던 가입자는 글로벌 진출 이후 빠르게 증가했다. 이후 누적 가입자는 ▲7월말 4만1000명 ▲8월말 9만1000명 ▲9월말 14만5000명 ▲10월말 16만5000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해 이달 기준 2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키즈토피아의 빠른 가입자 증가 추이의 배경으로는 독특한 체험형 콘텐츠가 꼽힌다. 실제로 키즈토피아는 다양한 체험 공간에 교육적 요소를 도입해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동시에, 내년 상반기 중 현지 언어를 적용해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국가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대한전선, 해저케이블 포설선 인수



대한전선은 6200t급 해저케이블 전용 포설선을 매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유일의 해상풍력용 CLV(Cable Laying Vessel)로, 자항 능력과 선박위치정밀제어시스템 등의 최신 기능을 갖춘 특수선이다. 한 번에 선적할 수 있는 해저케이블은 최대 4400t에 달한다. 매입 가격은 약 500억원이다. 대한전선은 이번 포설선 투자로 해저케이블 생산부터 시공까지 수행할 수 있는 턴키(Turn-Key)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적으로 시공 역량까지 갖춘 케이블 생산 기업은 소수에 불과해, 급성장하는 해상풍력 산업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포설선을 직접 보유함으로써 수주한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신규 수익원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대한전선은 최근 계약한 영광낙월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안마해상풍력 프로젝트 등에 해저케이블 포설선을 본격 투입할 예정이다.


◆LG 게이밍 모니터, 콘텐츠 맞춤 '해상도∙주사율' 최적화



LG전자는 게임, 영화 등 고객이 즐기는 콘텐츠에 맞춰 해상도와 주사율을 최적화하는 '2024년형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CES 2024를 앞두고 연내 LG전자 미국 웹사이트에 첫 공개된다. 2024년형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는 세계 최초로 한 대의 제품에서 고주사율 모드(FHD∙480Hz)와 고해상도 모드(4K∙240Hz)를 모두 구현한다. 모니터 하단의 전용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모드를 바꿀 수 있다. 고주사율 모드에서는 빠른 화면 전환이 중요한 1인칭 슈팅게임을, 고해상도 모드에서는 시각 효과가 풍부한 게임이나 영상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올레드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필름 부품이 진동해 직접 소리를 내는 '픽셀 사운드 테크놀로지'도 모니터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적용했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상무)은 "세계 최초로 해상도와 주사율을 바꿀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비롯한 신규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앞세워 게임 마니아들에게 세상에 없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코레일과 '광역철도 실시간 혼잡도' 제공



SK텔레콤은 한국철도공사와 통신 빅데이터 기반 광역철도 혼잡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SK텔레콤과 한국철도공사가 가진 데이터와 기술력을 결합해 광역철도 혼잡도 데이터를 추출, 공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광역철도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SKT는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혼잡도 산출 모델링을 개발하고, 개발된 혼잡도 정보를 코레일에 제공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실시간 열차 및 교통카드 정보를 SKT에 제공한다. 산출한 광역철도 혼잡도 데이터는 각각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과 코레일지하철톡 앱을 통해 시민들에게 서비스될 예정이다.


LS전선, 동박용 신소재 세계 최초 개발



LS전선은 동박용 구리 신소재 '큐플레이크'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박의 원재료로 구리선 대신 구리 조각을 상용화하는 세계 첫 사례다. 큐플레이크는 동박 제조 과정에서 원재료의 가공 공정을 줄여 제조 비용을 대폭 절감하게 해준다. LG전선 관계자는 "최근 동박 제조사와 샘플 테스트를 마쳤다"며 "빠르면 내년부터 상용화를 시작해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리선은 스크랩(금속 부스러기)에서 불순물을 제거, 세척하는 4~5 단계의 공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반면 큐플레이크는 스크랩을 용해하여 불순물을 제거하고 조각 형태로 만들어 동박 제조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리선이 최상급의 스크랩만 사용하는 것과 달리 낮은 등급을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스크랩의 수급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LS전선 관계자는 "동박 소재, 희토류, EV용 알루미늄 부품 등 친환경 소재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호암재단, 청소년 강연회 '2023 윈터핫톡 페스티벌' 개최



호암재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겨울시즌 청소년 강연회 '펀앤런 2023 윈터핫톡 페스티벌'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삼성금융캠퍼스 비전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자신들의 꿈과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꿈을 찾아서 ▲덕후의 날 ▲미래로 떠나자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삼성호암상 수상자인 현택환, 선양국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 9명이 강연을 맡았다. 차상무 호암재단 팀장은 "이번 강연자들이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NHN데이터·바이브컴퍼니, 올해 트렌드 담은 '세상의 취향' 리포트 공개



NHN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를 운영 중인 바이브컴퍼니와 함께 올해 핵심 트렌드를 담은 '세상의 취향 2023'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NHN 데이터가 보유한 약 2800만 안드로이드 유저의 앱 설치 빅데이터와 키워드 및 구매 데이터, 썸트렌드가 보유한 약 500억건의 SNS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올해 주요 사회현상과 내년 인사이트를 다양하게 담아냈다. 올해 우리 사회를 관통한 주요 트렌드에는 ▲재팬 로맨스(해외여행의 붐, 특히 일본여행) ▲절약 사회(고물가 속 절약하기) ▲내돈편살(내 돈으로 편하게 살자) ▲도파민 양극화(디지털중독 vs 디지털디톡스) 4가지가 선택됐다. NHN데이터 관계자는 "올 한 해를 관통한 주요 사회 트렌드를 통해 내년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함께 제공하고자 이번 리포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심도 있는 통찰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연말연시 대비 통신망 집중 관리 나선다



KT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가 도입된 기간에 하루 평균 1100여명의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각 분야의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감시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긴급 복구에 투입된다. KT는 성탄절 기간에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백화점, 번화가를 비롯해 연말연시에 전통적으로 인파가 집중되는 보신각 등 유명 타종식, 해맞이 장소 등 전국 200여곳의 통신 기지국 증설과 사전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성탄절, 연휴 기간을 노린 '선물 택배', '새해 인사' 등을 사칭 한 스미싱 문자 등의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 사전 차단 대응과 실시간 감시를 강화해 고객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