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지오릿에너지∙SK어스온, 신재생에너지사업 협력 MOU
박기영 기자
2023.12.20 13:18:01
"지열냉난방기술 활용 신규사업 개발 협력"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지오릿에너지는 SK어스온과 함께 신재생에너지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지열냉난방기술을 활용한 신규사업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두 회사는 구축건물에 지열냉난방설비를 도입할 수 있는 경사정시추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에 나선다. 지오릿에너지는 SK어스온이 추진 중인 구축건물 지열냉난방설비 시공사업에 참여해 관련 시추역량을 확보하고, 국내에서 지열냉난방 사업 확장을 추진하기 위해 합작법인 설립도 협의할 예정이다. SK어스온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개발하고 기존 석유개발(Upstream) 사업의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신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오릿에너지 관계자는 "양사는 경사정시추 역량을 확보하고 공사에 필요한 대지면적을 최소화해 구축건물에도 지열냉난방설비를 설치할 수 있는 신공법을 국내에 도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오릿에너지, 폐수 리튬추출 첫 파트너 낙점 지오릿에너지, 코스모신소재에 리튬플랜트 설치 협약 지오릿에너지 "해외광물 확보 이어 리튬폐수 시장 진출" 엑스트라릿 "美 할리버튼 자회사와 DLE 상용화 나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