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새마을금고 회장 선거 D-1, 김현수 후보 사퇴
박관훈 기자
2023.12.20 17:35:51
"건강상 이유…개혁 내세운 최천만 이사장 당선 지지"
최천만 부평새마을금고 이사장(제공=최천만 이사장)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선거를 하루 앞두고 유력 후보로 거론되던 김현수 후보가 건강상의 이유로 출마를 포기했다. 김 후보 측은 새마을금고 개혁을 이끌 최천만 후보의 회장 당선을 지지한다는 입장이다.


김현수 대구 더조은새마을금고 이사장 측은 20일 "김현수 후보가 절대적 안정을 취해야 한다는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중앙회장 선거 출마에 끝까지 완주할 수 없을 듯하다"고 밝혔다.


김현수 후보는 중앙회 이사, 새마을금고 계열사 대표를 지낸 바 있으며 새마을금고자산관리회사 설립, 중앙회 감독권 개선 등을 추진한 바 있다. 그동안 전임 회장과 지도부에 대해 비판적 입장을 많이 내면서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던 인물로 평가된다.


김 후보 측은 선거 출마 포기와 함께 최천만 후보(부평새마을금고 이사장)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최천만 후보는 자산규모 400여억원 수준이던 부평새마을금고를 현재 6000억원 넘는 대형금고로 성장시킨 경영능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새마을금고중앙회 이사로 활동했고, 새마을금고복지회 대표이사 당시에 연금형 퇴직공제 도입, 자산 1조원 달성을 이룩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첫 직선제'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당선 배경은 새마을금고중앙회장에 김인 전 직무대행 당선 김현수‧김인 등 9명,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출사표' 새마을금고, 차기회장 선거 비방전 '혼탁 조짐'

이와 관련해 최천만 후보는 "저와 김현수 후보는 중앙회를 개혁한다는 맥을 같이 하고 있다"며 "김현수 후보의 이루지 못한 큰 뜻, 분골쇄신 진심을 다해 꼭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상 첫 직선제로 치러지는 이번 선거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충남 천안시 MG인재개발원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투표를 거쳐 최종 당선된 차기 회장의 임기는 전임 회장의 잔여 임기를 이어받아 2026년 3월 14일까지다.


회장 후보로는 ▲1번 우기만 남원새마을금고 이사장 ▲2번 이현희 북경주새마을금고 이사장 ▲3번 이순수 전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 ▲4번 최천만 부평새마을금고 이사장 ▲5번 송호선 MG신용정보 대표 ▲6번 김인 중앙회장 직무대행(남대문새마을금고 이사장) ▲7번 김현수 대구 더조은새마을금고 이사장(후보 사퇴) ▲8번 김경태 우리용인새마을금고 이사장 ▲9번 용화식 송정군자새마을금고 이사장이 이름을 올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