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자동납부·이체 기능 추가 外
차화영 기자
2023.12.22 11:40:58

◆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자동납부·이체 기능 추가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토스뱅스가 모임통장에 자동납부 및 자동이체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부부, 친구, 동아리 등 모임의 비용을 한곳에 모아 모임원 누구나 공동 모임장이 되면 출금 및 카드 발급, 결제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토스뱅크는 여기다 카드값, 통신비 등 매달 나가는 돈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한 자동납부 및 자동이체 기능도 추가했다.


모임장은 물론 공동모임장도 자동이체를 설정할 수 있다. 각자가 별도로 관리하고 있던 공과금도 모임통장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부부, 커플 등 생활비를 공동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기능이라고 토스뱅크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페이·토스, 차 보험 비교 추천서비스 시작 外 우리은행, '새해에는 월급 받아용'​ 이벤트 外

토스뱅크 커플·모임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2%(세전)의 금리 혜택이 적용된다. 모임활동에 특화된 캐시백을 제공하는 '토스뱅크 모임카드' 혜택도 제공된다. '공동모임장' 제도를 통해 카드도 함께 발급받아 각자 사용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가족 또는 모임 간에 더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모은 돈을 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자동이체, 자동납부 기능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토스뱅크의 상품들이 지속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우리은행, '우리틴틴×누누씨' 한정판 캐릭터 쿠션 증정 이벤트



우리은행이 '우리 틴틴'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인기 캐릭터인 '누누씨'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6월 출시한 '우리 틴틴' 서비스는 만 14~18세 청소년 고객이 은행 계좌가 없어도 우리은행 모바일앱에서 휴대폰 본인확인만으로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선불 서비스이다.


'우리 틴틴'과 협업한 '누누씨'는 "인간한테 필요한 근육은 오로지 퇴근뿐"이라는 유행어로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우리은행은 '우리 틴틴' 서비스에 가입하고 2024년 1월17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우리틴틴×누누씨' 한정판 쿠션 777개를 증정한다.


또 '우리 틴틴' 카드 기존 디자인 5종 외에 '누누씨' 캐릭터 콘셉트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부적, 긁어주세요' 등 디자인 2종을 추가했다. 12월31일까지 '우리 틴틴' 서비스에 가입할 때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틴틴' 서비스 출시 후 청소년층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누누씨'와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우리 틴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케이뱅크, 국내 1호 미술품 조각투자에 가상계좌 서비스 제공



케이뱅크가 국내 1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조각투자) 청약에 청약금 납입을 위한 '010가상계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010가상계좌는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로 가상계좌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익숙한 번호로 계좌번호를 부여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했다. 


국내 첫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청약은 일본 유명 작가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 작품인 '호박(Pumpkin)'을 대상으로 22일까지 진행된다.


청약은 국내 1호 투자계약증권을 승인받은 열매컴퍼니가 운영하는 '아트앤가이드'에서 실시한다. 증권수량은 총 1만2320주이며 증권당 액면가액은 10만원이다. 1인당 최대 300주까지 청약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국내 첫 투자계약증권 청약에 청약금 납입을 위한 가상계좌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토큰증권발행(STO) 등 혁신금융과 연계해 금융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케이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당첨 이벤트 실시



케이뱅크가 송년회, 신년회 등 각종 모임 자리가 많아지는 연말, 연초를 맞이해 2024년 1월31일까지 모임통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모임장이 1명 이상의 모임원을 초대하는 모임통장 특성을 살려 모임장과 모임원이 선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미 모임통장이 있는 고객도 새로운 모임통장을 만들면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모임통장에 초대받은 모임원들을 위한 '100% 당첨복권'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임장이 보낸 모임통장 초대를 수락하면 랜덤 당첨복권이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5만원), 올리브영 상품권(3만원)부터 BBQ,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 8개 브랜드의 기프티쇼 중 한 가지를 받을 수 있다.


'모임통장 보너스 이벤트'도 있다. 모임통장(2인 이상)을 만들면 모임장과 모임원 모두 800만원 상당의 디올 레이디 백(1명)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경품은 내년 2월 넷째주에 지급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 모임통장은 프로필 사진 기능, 별명 설정 등 여러 편의 기능은 물론 최대 10% 금리가 적용되는 '모임비플러스'로 차별성을 두었다"며 "이번 이벤트 통해 케이뱅크 모임통장을 이용하는 가족, 친구들과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카드, 스타벅스 한정판 플레이트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 출시 



현대카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 현대카드'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Iconic Green Siren)'은 중앙에 스타벅스의 상징인 사이렌 로고가 프린팅 된 한정판 플레이트로 사이렌 로고와 배경에 스타벅스 고유의 초록색이 사용됐다.


현대카드는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처리를 해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 보이는 효과를 넣고 손끝에 닿는 촉감은 무광이지만 시각적으로는 유광의 효과를 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2020년 10월 출시된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다. 가맹점 이용금액 3만원당 스타벅스 별 1개가 적립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이번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 출시에 맞춰 12월 한 달 동안 무료 음료 쿠폰 12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6개월 동안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모든 고객 가운데 스타벅스 현대카드로 이달 말일까지 7만2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별은 각 회원 스타벅스 현대카드 계정에 내년 1월 초에 적립된다.


◆ 롯데카드, 최대 2% 캐시백 '로카 프로페셔널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로카 프로페셔널(LOCA Professional) 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실적 조건 및 한도 없이 모든 카드 이용금액의 1%를 돌려준다. 고객은 또 이용대금을 미리 납부해 1%를 추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OCA 나누기 혜택'도 제공된다. LOCA 나누기는 일시불 이용금액을 추가 수수료 없이 나눠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스터(Master) 브랜드로 카드를 발급받으면 특급호텔·인천공항 발레파킹 서비스,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 등 '마스터카드 월드(Mastercard World)' 등급의 국제브랜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본인 자금사정에 따라 미리 또는 나누어 납부하는 등 결제 방식에 따라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상대적으로 카드 이용금액이 많은 전문직, 개인사업자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