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페이·토스, 차 보험 비교 추천서비스 시작 外
차화영 기자
2024.01.19 10:48:58

◆카카오페이·토스, 차 보험 비교 추천서비스 시작

(제공=카카오페이)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카카오페이와 토스 등 핀테크기업들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페이는 19일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에서 10개 손해보험사(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을 비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앱 '전체' 탭의 '보험' 영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간단한 본인 인증과 차량·운전자 범위 선택 과정을 거친다. 이후 할인이 가능한 특약이나 운전 점수 등을 넣으면 자동차 보험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건으로 10개 보험사의 보험료가 한꺼번에 낮은 보험료 순으로 노출된다.


각 보험사 연간 예상 보험료뿐 아니라 나중에 환급받을 금액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특약', '가입이 편리해요', '안전주행포인트' 등 사용자들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페이손보, 여행취소보험 출시 하나은행,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 外 토스, IPO 몸값 20조…고평가 논란 피할까 보험비교추천서비스 간편하지만 아직 못 미더워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도 이날부터 토스 앱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토스는 ▲KB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등 보험사와 제휴해 '차 보험 비교하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토스 이용자는 토스 앱 '자동차' 카테고리에 들어간 뒤 '차 보험 비교하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토스에서 보험료를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자동차 모델, 보험 시작일, 운전자 범위, 예상 주행 거리, 선할인 또는 후할인, 할인 특약, 안전운전습관 특약, 부속품, 보장내용 등을 선택해야 한다.


토스 관계자는 "서비스 오픈 초기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부족함 없는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제휴사를 분기 내 총 10개까지 늘려나가며 국민들의 '카 라이프'에 실질적으로 유익한 금융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BNK부산은행, 5000억 규모 주택담보대출 특판 실시

(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확대에 맞춰 고객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총 5000억원 규모로 '2024주택담보대출 특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판은 부산은행 '대출이동GO!' 서비스를 통한 신규 유입고객 또는 상환능력이 양호한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40% 이하 신규 우량차주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 고객에게는 BNK357금리안심모기지론 및 BNK행복스케치모기지론(금리변동 5년 주기형) 이용 시 특별감면금리 연 0.20%포인트를 적용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모임 게시판' 기능 추가

(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모임통장에 모임원 누구나 게시글을 올릴 수 있는 '모임 게시판'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모임 게시판은 기존 모임주만 이용 가능했던 공지 기능을 모임원도 참여 가능한 게시판 형태로 확장한 서비스다. 모임주와 모임원 누구나 모임통장 내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고 중요한 내용은 모임 공지로 설정할 수 있다.


또 게시글 작성 시 사진을 올리는 것도 가능해졌다. 모임 게시판을 통해 모임 후기 사진이나 회비 정산을 위한 영수증 사진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카카오뱅크는 보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조만간 게시글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하는 등 모임통장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해 모임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모임통장 이용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모임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모임이 편리해지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는 등 모임통장 이용자를 위한 혜택을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신한 슈퍼SOL(쏠) 포인트 적금' 출시

(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 통합 앱 '신한 슈퍼SOL' 전용 적금 상품 '신한 슈퍼SOL 포인트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고객의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신한금융그룹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의 핵심 금융서비스를 전면 배치해 이용의 편리함을 높였고 출시 이후 보름 만에 200만명이 넘는 고객이 가입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 슈퍼SOL 포인트 적금'은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최고 연 3.0%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5.0% 금리가 적용되는 6개월 만기 상품이다. 10만좌 한도로 출시됐으며 개인고객 누구나 가입(1인당 1계좌)할 수 있고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신한카드 결제계좌 신한은행 지정 시 연 0.5%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 이상 매월 입금 시 연 0.5%포인트(최고 연 2.5%포인트, 최대 5개월 적용)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최초 신규 시 30만원(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 이상 포함) 이상 적립하고 3월22일까지 계좌를 유지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참여는 '신한 슈퍼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12월18일 그룹 통합 앱 신한 슈퍼SOL 출시에 이어 신한금융그룹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신한 슈퍼SOL을 통해 그룹사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갤럭시 S24 출시기념 사전구매 이벤트

(제공=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삼성닷컴과 갤럭시 S24 출시를 기념해 삼성카드로 사전구매를 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는 25일까지 삼성닷컴에서 삼성카드로 갤럭시 S24 사전구매를 진행한 고객에게 3% 결제일 할인 혜택과 2~3개월 또는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삼성스토어 BENEFIT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전달 실적에 따라 3% 결제일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직전 6개월간 삼성카드 이용 실적 및 탈회 이력이 없는 고객이 삼성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응모 후 '삼성스토어 BENEFIT 삼성카드'로 행사 제품을 100만원 이상 결제하면 8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혜택들은 모두 중복으로 적용된다.


갤럭시 S24 사전구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와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let:play(렛플레이) 건강맞춤 종합보험' 출시

(제공=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가입 이후 건강상태를 고지해 기준을 충족하면 최대 다섯 차례에 걸쳐 보험료를 낮춰주는 'let:play 건강맞춤 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건강보험 가입 조건을 충족하는 15세에서 40세 사이의 젊은 고객'을 가입 대상으로 하며 건강할수록 보험료가 내려가는 할인구조를 채택했다.


가입 1년 뒤부터 매해 추가로 건강고지를 통해 할인 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보험료가 더 저렴한 '건강고지형' 상품으로 계약 전환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가입 당시 5년 무사고 상품으로 가입한 뒤 1년간 사고 없이 계약을 유지하면 건강고지 심사를 통해 6년 무사고 상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계약 전환은 최대 5회까지 가능하다. 30세 남자 기준 5번의 계약 전환을 모두 마무리할 경우 최초 가입 시보다 최대 26%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play 건강맞춤 종합보험은 건강한 젊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보험료와 할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최적의 보험"이라며 "건강할수록 할인의 폭이 커진다는 점에서 자기관리에 충실한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노트북·태블릿PC 할인 기획전 등 실시

(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 신학기 수요가 높은 디지털 제품을 대상으로 31일까지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LG전자 그램, 삼성전자 갤럭시북, 애플 맥북에어 구매 시 최대 43% 할인 및 구매 건당 최대 10만원 한도의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신학기 노트북 기획전'을 연다.


또 애플 아이패드, 삼성전자 갤럭시 탭/워치, 소니 카메라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및 구매 건당 최대 7만원 한도의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작심365 #테크편' 기획전도 마련했다.


두 기획전 상품 모두 최대 30개월의 이용 기간에 상품가 일부는 나눠 내고 남은 금액은 이용 기간 종료 후 납부하는 '환승프로젝트' 결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가를 단 두 번으로 나눠 내는 행사도 진행한다. 상품별로 정해진 비율에 따라 상품가 일부는 첫 결제일에 납부하고 남은 금액은 별도 수수료 없이 1년 후에 납부하는 방식이다. 처음 결제하는 금액은 5% 할인해 주고 전체 상품가에 대한 5% 캐시백도 구매 건당 최대 10만원 한도로 제공된다.


LG전자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워치, 애플 아이패드/에어팟/맥북에어, 구찌 지갑, 보테가베테나 지갑 등이 행사 대상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1월은 신년을 맞아 신학기, 설 명절 선물 준비 등으로 노트북, 태블릿 PC 등 디지털 제품과 명품,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은 시기"라며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 기획전을 이용하면 결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