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3.12.27 11:05:45

◆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롯데마트가 28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점을 '그랑 그로서리(Grand Grocery)'로 리뉴얼해 새롭게 문을 연다. 그랑 그로서리는 매일매일의 먹거리 고민을 해결해주는 '국내 최대 델리 식료품 제안 매장'이다. 대형마트 최초로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구성했다. 온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운 초신선 상품과 바로 조리 가능한 델리, 글로벌 먹거리 등 오프라인만의 강점을 집약했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의 식품과 비식품 운영 구성비는 5:5 혹은 6:4로 이뤄져 있으나 그랑 그로서리는 90%를 식품 운영에 집중한 것이다. 롯데마트가 도입한 새로운 그로서리 모델이다. 이 같은 시도는 이커머스 성장세에 대응해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대형마트의 강점을 내세운 차별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다시 매장으로 이끌어 냄으로써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브랜드 이미지 강화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찾아가는 키즈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며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B2B 고객사뿐 아니라 '아이누리'를 직접 경험하는 어린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객 접점을 넓혀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아이누리는 고객사인 어린이집, 유치원 등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어린이 식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지난 4월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진행했다. 백화점에서도 확대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신세계백화점 하남점 및 대전점에서 총 10회(회당 20여명) 진행되는 '아이누리 키즈 쿠킹클래스'는 어린이 고객의 호응 속에 전 회차 접수가 조기마감됐다. 특히 어린이 고객이 직접 요리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는 물론 엄마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 청룡의 해 맞이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3종 출시

관련기사 more
LG생활건강, 타투 프린터 '림프린투'로 CES 출격 外 남양유업,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5년 연속 최우수 外 SSG닷컴,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과 MOU 체결 外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 그랜드 오픈 外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4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 및 푸드 3종 등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갑진년 새해 첫 번째 음료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를 선보인다.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는 얼 그레이 폼과 클래식 밀크 티의 부드러운 조합으로 예로부터 전, 묵, 떡 등에 색을 내는 전통 재료인 치자를 사용한 푸른색의 폼을 통해 청룡의 해를 표현했다. 또한 더블 에스프레소 샷과 함께 헤이즐넛 풍미로 즐기는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는 깊고 진한 커피의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푸른색의 폼과 함께 제공된다. 핑크 폼 딸기 라떼는 새콤달콤한 스타벅스 딸기 라떼에 폭신한 딸기 맛 핑크 폼을 더한 음료다. 스타벅스는 이와 더불어 푸른색의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들어간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정관장, 중국 인기 건강소재 '제비집' 신제품 출시


정관장이 중국에서 판매하는 건강소재 중 가장 인기 있는 제비집과 석류를 주원료로 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명은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이다. 제비집은 채취와 손질이 매우 까다로운 소재로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알산과 미네랄,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 중 금사연(金絲燕)이라고 불리는 바다제비가 해초, 생선 뼈 등으로 만든 제비집을 가장 최상급으로 여기고 있다.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제비집에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안전성 노하우를 더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인천공항, 제주공항 및 시내 주요 면세점 내 정관장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중국 수출을 앞두고 있다. 


◆CJ제일제당X컬리, '떡만두국' 냉동 밀키트 출시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함께 기획한 냉동 밀키트 신제품 '쿡킷X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을 선보인다. 쿡킷X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은 CJ제일제당의 대표 제품들을 활용해 개발한 밀키트 제품이다. 만능국물로 사랑받는 비비고 사골곰탕의 육수에 비비고 만두 대표 제품인 왕교자와 떡국떡이 들어 있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진하게 우린 사골 육수에 대파와 다진 마늘이 어우러져 깊고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2019년 론칭한 '쿡킷(COOKIT)'은 지난해 부피를 줄여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떡만두국 신제품 등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떡만두국 냉동 밀키트는 앞서 지난 7월 컬리온리(Kurly Only)로 선보인 '햇반 골든퀸쌀밥'에 이은 두 번째 공동 기획 상품이다. 첫 협업 제품인 '햇반 골든퀸쌀밥'이 출시 3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된 데 이어 11월 말 기준 마켓컬리 누적 판매량 5만 세트를 돌파했다.


◆오뚜기, '감짝감짝 납작면' 출시


㈜오뚜기가 감자 전분으로 만들어 쫀득쫄깃한 식감을 갖춘 '감짝감짝 납작면' 2종을 출시했다. 감짝감짝 납작면은 납작당면과 잘 어울리는 '매콤찜닭맛', '떡볶이맛' 2종으로 구성됐다. 감자 전분으로 만들어 시간이 지나도 면이 퍼지지 않고 떡처럼 쫀득함과 쫄깃함이 특징이다. 납작면 형태로 만들어 떡과 면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재미도 더했다. 매콤찜닭맛은 쫄깃쫄깃하고 납작한 감자면에 매콤하고 달달한 간장 양념 소스와 담백한 닭고기, 양파, 마늘 등 야채가 잘 어우러진다. 떡볶이맛은 고추장의 매콤달콤한 맛과 어묵, 건파 등을 넣은 어묵 국물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며 후추, 대파 등으로 풍미를 더했다. 매콤찜닭맛은 325kcal, 떡볶이맛은 350kcal다. 두 제품 모두 감자면이라 부담없는 칼로리다. 이번 신제품 감짝감짝 납작면은 온라인 롯데ON에서 단독 선런칭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예스24와 '책읽기 캠페인' MOU


편의점 이마트24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내년 '책 읽기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이마트24와 예스24는 지난 26일 오후 3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 협업상품 개발 ▲ 양사 고객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진행 ▲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마트24와 예스24는 2024년 한 해 동안 책 읽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양사는 편의점을 이용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공동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000만병 판매

풀무원녹즙은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가 11월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 1000만병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 병 부분에는 과채주스와 혼합음료 형태의 일반식품이 들어 있고,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1회분을 담아 설계했다. 풀무원녹즙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1~6호)해왔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3040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9월 누적 판매량 900만병에 이어 출시 2년 만인 11월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의 성과를 달성했다. 풀무원녹즙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인기 요인은 차별화된 편의성과 맛에 대한 높은 소비자 만족도가 꼽힌다. 


◆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집객 효과 톡톡


위스키, 와인을 앱으로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하는 홈플러스 온라인 '주류이지픽업' 서비스가 편리함을 앞세워 집객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7일 홈플러스가 지난 5~11월 주류이지픽업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고객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고객 중 2030세대의 비중은 53%로 젊은 고객 유입에 효과가 있었다. 신규 고객이 구입한 상품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는 가격과 도수가 낮은 칵테일, 하이볼 관련 상품을 많이 구매했으며 와인 판매량이 타 연령 대비 낮았다. 30대는 위스키, 와인 판매량이 고르게 분포됐으며 20대보다 가격대가 높은 위스키를 구매했다. 40~50대로 올라갈수록 와인 구매 비중이 높아졌다. 주류이지픽업을 처음 이용한 신규 고객의 절반 이상은 홈플러스를 다시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1일부터 지난 25일까지 주류이지픽업 서비스 재구매율은 57%로 고객 록인(Lock-in) 효과까지 거뒀다.


◆롯데, 이웃사랑 성금 70억원 기탁


롯데가 연말을 맞아 27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4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기탁한다. 성금은 저소득 청년 및 영세 자영업자 등 경제 위기로 어려워진 지역 이웃들을 돕고 장애인 및 저소득층의 돌봄, 교육과 함께 이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부터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부 25년째인 올해까지 누적 성금은 1118억원에 달한다. 2022년에는 장기간 진정성 있는 노력을 펼쳐 온 법인 고액기부자에게 수여하는 '희망나눔캠페인 1천억클럽' 인증패를 받았다. 롯데는 올해 2월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해 4월 강릉 산불과 7월 집중호우 등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의 놀이 환경과 교육 환경 개선을 돕는 '맘(mom)편한 놀이터' 사업과 국군장병을 위한 병영도서관 지원 사업 '청춘책방'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F&F,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2억원 기부


F&F(에프앤에프)가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취약계층 발달장애아동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서울시 어린이병원에 1억원, 취약계층 청소년의 심리상담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원을 각각 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F&F의 대표 아동복 브랜드 MLB KIDS(엠엘비 키즈)의 하트 컬렉션 판매 수익금 중 1억원을 기부금으로 마련해 서울시 어린이병원에 전달, 치료비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한 심리치료 상담을 위해 굿네이버스에도 1억원을 기부한다. 정서적으로 불안한 취약계층 청소년이 우리 사회의 주축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학대피해가정 청소년 치료상담, 저소득가정 및 가정위탁 보호 청소년 심리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