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생활건강, 타투 프린터 '림프린투'로 CES 출격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3.12.28 11:01:25

◆LG생활건강, 타투 프린터 '림프린투'로 CES 출격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LG생활건강이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IMPRINTU)'를 북미 대륙에서 처음 선보인다. 다음달 9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새로운 이미지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임프린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이 원하는 도안을 고르면 이를 그대로 피부 및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쉽게 그려 넣을 수 있는 휴대용(Portable) 타투 프린터다. 특히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가 만든 꽃·자연, 기하학·도형, 레터링(문자도안) 등 다양한 주제의 도안을 누구나 원하는 곳에 구현할 수 있다. 임프린투가 활용하는 LG 엑사원 아틀리에는 약 3억5000만장의 이미지와 이를 설명하는 문구, 영상 등 각종 정보를 학습한 '멀티모달(Multimodal, 복합정보처리)' AI이다. 엑사원 아틀리에에 특정 문구를 입력하면 이것과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되고, 여기에 디자이너의 마무리 작업이 더해지면 최종 도안이 완성된다. 


◆풀무원, '상품정보 모니터링 자동화' 도입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상품정보 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고 전사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온라인몰 고객에게 상품 상세 정보란을 통해 반드시 제공해야 하는 제품 정보를 AI가 모니터링해 오차 없이 관리하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풀무원이 개발한 자동화 시스템은 온라인몰에 기재된 제품명, 내용량, 식품유형, 소비기한, 포장재질, 영양정보, 품목보고번호 등 세부 상품정보를 AI가 비교 검증하는 실시간 관리 체계다. 이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 소비자의 안전할 권리와 알 권리(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강화하고자 했다. 자동화 시스템에는 풀무원 전사 DX 전략에 맞춰 자체 개발한 풀무원 법규 통합 관리시스템(PRIS: Pulmuone Regulation Integrate System) 플랫폼을 비롯해 광학 문자인식(OCR), 로봇 업무 자동화(RPA) 등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굿즈 6종 출시

관련기사 more
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外 남양유업,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5년 연속 최우수 外 SSG닷컴,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과 MOU 체결 外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활용한 인형 3종과 키링 3종으로 구성된 굿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굿즈 에디션은 지난해 8월 캐릭터 론칭 이후 처음으로 출시되는 공식 굿즈다. 세 캐릭터(뚜기, 마요, 챠비)가 품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인형과 가방, 열쇠 등에 달아서 나만의 소품을 만들 수 있는 키링으로 제작됐다. 특히 인형 3종 중 '뚜기' 인형은 의상을 갈아입힐 수 있고, 키링 3종 중 '마요'와 '챠비' 키링에는 각 캐릭터의 모티브인 마요네스와 케챂 제품 모양의 미니 참 장식이 포인트로 달려있어 매력을 더한다. 공식몰 오뚜기몰에서 한정수량으로 구매 가능하다. 


◆홈플러스, 3일간 '반값 하나 더 데이' 행사 개최 


홈플러스는 이달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3일간 '반값 하나 더 데이' 행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반값 하나 더 데이는 각종 신선식품과 델리, 베이커리를 비롯해 주방용품, 가전 등을 최대 반값 할인 또는 1+1 혜택으로 선보이는 연말연시 특별 프로모션이다. 우선 신선 식품을 최대 반값 할인해 내놓는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100g)과 호주 청정우 꽃갈비살(100g)은 대형 마트에서 구매 시 반값 할인한다. 30~31일 이틀간 국내산 브랜드 삽겹살·목심(100g)은 서귀포점 제외 50% 할인,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앞다리살·뒷다리살·갈비(100g)는 절반 가격에 판다. 각종 수산물과 싱싱한 과일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킹크랩·점보 킹크랩(2kg내외/2.4kg내외), 자숙 랍스터(500g내외), 대게(1kg내외), 데친 문어(100g)는 50% 할인한다. 고당도 스위티오·감숙왕 바나나는 일부 한정 카드로 결제 시 40% 할인한 3590원에 살 수 있다.


◆파리바게뜨, 청룡의 해 '2024 힘내세용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2024 힘내세용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24 갑진(甲辰)년 힘찬 새해의 시작을 응원하고자 희망, 성취, 행운을 상징하는 '용' 캐릭터를 활용한 입체 케이크를 선보인다. 케이크 하판에 위트 있는 신년 응원 메세지를 담아 행운의 의미를 더했다. 힘내세용 케이크는 달콤한 초콜릿으로 용의 날개, 뿔, 눈, 꼬리 등을 구현해 귀여움을 구현했다. 케이크 내부에는 부드럽고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와 초콜릿 청크가 콕콕 박혀 있는 초콜릿 크림으로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해피뉴이어 픽', '용 픽' 등 2024년도 신년 전용 케이크 메시지 픽 2종도 함께 선보인다. 신년 메시지 픽 2종이 적용된 다양한 힘내세용 케이크는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스맥스, 문화재청 감사패…'K뷰티 DNA' 해외 공로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지난 2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문화재청장 감사패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전통 화장품을 해외에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감사패 수여 행사에는 최응천 문화재청장과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가 참석했다. 문화재청은 코스맥스의 적극적인 전통 화장품 해외 홍보를 높게 평가하고 이번 감사패 수여를 결정했다. 코스맥스는 ▲9월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워싱턴 전시 ▲10월 아랍에미리트 코리아 페스티벌 등 올해만 5차례 이상 해외 행사에서 화협옹주 화장품 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미국 LA ▲일본 도쿄 ▲영국 런던 등지에서 열린 케이콘(K-CON) 행사에선 관람객들에게 '화협옹주 손크림'을 기념품으로 제공해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코스맥스는 지난 2020년부터 문화재청 산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국립고궁박물관과 공동으로 화협옹주가 화장품을 복원하고 현대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NS홈쇼핑, '사랑의 공부방' 50회 후원기념식


NS홈쇼핑이 지난 22일 본사에서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사랑의 공부방 50회 후원  기념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근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김용군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 NS홈쇼핑 임직원들과 성남시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26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했다. NS홈쇼핑은 사랑의 공부방 50호 후원금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구입을 위한 후원금을 추가로 전달했다.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후원금은 지난 21일 NS홈쇼핑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 물품을 내놓고 'NS행복나눔 플리마켓'을 시행해 얻은 판매금 전액과 조항목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기부금을 모아 마련했다.


◆도미노피자, '포테이토&프리미엄 하프앤하프' 5종 한정 출시


세계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포테이토&프리미엄 하프앤하프' 5종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포테이토&프리미엄 하프앤하프는 매해 150만판 이상 팔리는 시그니처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와 프리미엄 피자를 결합한 메뉴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1월 2일부터 2월 1일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포테이토 피자를 기본으로 ▲브리스킷 바비Q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블랙타이거 슈림프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아보카도 새우 등 인기 피자 메뉴 5종을 반반으로 구성했다. 엣지를 없애고 더 많은 재료와 치즈 토핑을 끝까지 채운 것이 특징이다. 


◆쿠팡, 뷰티 '로켓럭셔리' 위한 새해 이벤트 실시


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로켓럭셔리' 고객을 위해 새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의 새해 맞이 이벤트는 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경품은 ▲조선호텔 숙박권(12명)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6세대(6명) ▲LG 프라엘 더마쎄라(6명) ▲다이슨 에어랩(6명) ▲에어팟 프로 2세대(6명) 등 총 5종이다. 이 중 아이패드는 170만원 상당이며, 조선호텔 숙박권은 스파와 조식∙디너 식사권까지 포함이다. 경품 추첨 행사에는 로켓럭셔리에서 뷰티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나 선물을 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고객은 결제 금액 기준을 충족하면 5개 경품 중 원하는 품목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경품은 행사가 끝나는 2024년 1월 23일 이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하이트진로, 취약아동 대상 3500만원 물품 제공 


내년 100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가 연말을 맞아 취약아동을 위한 연말 나눔을 실천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7일 서울 중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와, 초록우산 서울3지역본부 박수봉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연말 캠페인 '산타원정대' 후원 행사에 동참하는 형식으로 취약계층 아동(기초수급자, 차상위가정, 한부모가정 등)에게 필요 물품들을 전달한다. 후원금은 총 3500만원 규모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방한 용품, 신학기 학용품 키트 등 아동 물품을 약 25곳의 수도권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오리온, 채용연계형 동계 인턴 모집


오리온은 2024년 동계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4년 1월 7일까지다.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다. 모집 부문 및 인원은 일반관리, R&D, ENG 등 00명이다. 인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을 통해 선발하며 총 4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 후 최종면접 결과에 따라 정규직 입사의 기회를 제공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