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강신숙 수협은행장 "위기 경계, 실력·내실 다지자"
이보라 기자
2023.12.29 10:01:46
'승풍파랑' 자세 강조…"사업 다각화, 리스크관리 선진화 등 차세대 도약 기회"
강신숙 수협은행장. (제공=수협은행)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승풍파랑의 자세로 위기를 경계하고 실력과 내실을 다지는 해로 만들자고 말했다.


강 행장은 29일 신년사를 통해 "사업 다각화, 리스크관리 선진화 등 차세대 도약의 발판이 될 기회가 온다"며 "숨겨진 위기를 찾아 경계하고, 우리의 실력과 내실을 다지는 한해로 만들자"고 말했다. 이어 "2023년은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창립 이래 최대 실적 달성을 이룬 의미 있고 보람찬 한 해"라고 평가했다.


강 행장은 내년 경영 키워드로 ▲인적/조직적/기업문화적 역량 강화 ▲현장중심 '영업 경쟁력' 강화 ▲건전한 자산 성장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 ▲디지털 경쟁력 강화 ▲변화와 혁신 등 5가지를 제시했다.


우선 영업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행장은 "2024년 데이터 기반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자산관리 서비스는 더욱 고도화되며, BC카드 정회원 가입으로 카드사업 기반도 더욱 확대될 예정"이라며 "영업점에 부지점장 배치 규모를 확대해, 미래 영업점장 후보군을 양성하고 현장 영업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내부등급법 마련 '분주'…연내 승인 '미지수' 수협銀, 열위한 자본적정성 제고 '숙제' '웰컴캐피탈 고배' 수협銀, 언제쯤 M&A 나설까 수협은행, BC카드 정회원사 가입

또한 디지털 경쟁력은 은행의 미래 생존과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강 행장은 "현재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테스트 참여 등을 통해 디지털 분야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며 "보다 친숙하고 편리한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디지털 은행'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건전한 자산 성장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에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행장은 "국내외 경기 불안 요인이 지속해 리스크 관리 역량이 내년 사업 목표 달성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변화와 혁신을 위한 노력도 요청했다. 강 행장은 "중도금 대출 업무 일부를 본부로 집중화하고, 서식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조직 전반의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강 행장은 "수협은행은 이제 바다를 넘어 대양으로 항해를 준비하고 있다"며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아가는 '승풍파랑'의 원대한 포부로 새롭고 위대한 수협은행을 만드는 여정에 임직원 모두가 함께하자"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