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금융규제 개선 지속"
차화영 기자
2023.12.29 16:27:44
업계 이미지 제고·협회 지원업무 강화 약속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제공=여신금융협회)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이 "금융시장의 여러 불안요인 속에서도 금융규제 개선 흐름을 이어가도록 회원사·금융당국과 계속 머리를 맞대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29일 신년사를 통해 "카드 가맹점수수료 제도 개선이나 신용카드의 사용처 확대 및 지급결제 업무 수행, 부수업무 자산 기반 ABS(자산유동화증권) 발행을 통한 조달수단 다변화, 신기술금융투자조합의 운용 자율성 확대 등 업계 과제를 놓치지 않고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또 여신금융업계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협회의 지원 업무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 회장은 "우리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사업자들에 대한 각종 시설장비 지원 등 물적금융 역할, 영세한 가맹점에 대한 카드수수료율 우대 등 우리 업계가 최일선에서 가계·기업을 지원하고 있음을 알려 그 위상에 부합하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최윤호 삼성SDI 사장 "차원 다른 혁신 필요" 박정원 두산 회장 "치열하게 미래 고민해야" 김철주 생보협회장 "연금시장에서 역할 확대" 이병래 손보협회장 "실손·자동차보험 개선해야"

이어 "개별 회원사가 추진하기 어려운 대외 커뮤니케이션, 업계의 미래 대비를 위한 조사·연구나 최신 정보 공유, 건전한 영업활동을 위한 자율규제 운영 등을 통해 회원사가 안심하고 경영관리와 위험 대비에 힘쓸 수 있도록 충실한 손과 발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불확실성의 높은 파도를 헤쳐 나가기 위해 마치 비구름 속에서도 하늘을 누비는 청룡(靑龍)과 같이 우리 스스로가 확실한 비전과 전략을 갖고 굳건한 발걸음으로 나아가자"며 "어려울 때일수록 믿음과 확신이 있을 때 고난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