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오현 SM그룹 회장 "재무구조 탄탄히 만들어야"
민승기 기자
2024.01.02 09:41:16
"잘 나가던 기업 망하는 이유, 과도한 부채 때문"
우오현 SM그룹 회장. (제공=SM그룹)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2024년 경영방침을 '과감한 변화와 강한 경쟁력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기업'으로 정했다.


우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의 경영여건은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하고 불안정한 상황"이라며 "'남들이 고민할 때 나는 행동한다'는 정신과 마음가짐으로 환경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한다면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우 회장은 신년 경영방침을 '과감한 변화와 강한 경쟁력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기업'으로 정하고 ▲저성장 장기화 대비 재무건전성 선제적 확보 ▲지속성장이 가능한 과감한 사업구조 혁신 ▲원가·판관비 절감으로 이익창출에 기여 ▲높은 도덕성과 주인의식 함양 등을 당부했다.


특히  우 회장은 "한 때 잘나가던 기업들이 한 순간 파산하는 이유는 과도한 부채 때문"이라고 운을 떼며 "대출의존도가 낮은 기업은 절대로 망할 이유가 없다. 불황기에 과도한 부채로 파산했던 기업들을 반면교사(反面敎師)삼아 재무구조를 보다 탄탄히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부채비율 68%p '뚝'…분양성공 덕 '톡톡' SM벡셀, 방산용 드론 배터리 팩 국산화 추진 SM벡셀, 방산용 리튬 앰플전지 양산 돌입 우오현 SM그룹 회장, 한미동맹재단 감사패 수령

이에 따라 향후 신규투자를 진행할 때 자기자본비율을 최소 35%에서 50%까지 확보해 재무구조의 건전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우 회장은 "1988년 ㈜삼라 창업 이래, 과감한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는 혁신으로 명실상부 국내 재계순위 30위의 명성을 이룩해낸 SM그룹이 가진 '도전의 DNA'와 '불광불급(不狂不及) 정신'을 명심하고 맡은 과제들을 완수해 올해의 경영목표를 반드시 달성하자"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열정적 도전과 창의적 혁신으로 그룹의 성장과 이익창출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파격적인 보상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