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창개발, 가양동 CJ 공장부지 개발 8월 착공예정
박안나 기자
2024.01.04 11:18:37
지난해 말 강서구 승인 완료…허가 취소 후 10개월여 만
가양동 CJ공장부지 위치도. (제공=인창개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서울 강서구 가양동 CJ 공장부지 개발사업이 지방자치단체 허가를 받았다. 지난해 2월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이 인가를 돌연 취소한 지 10개월여 만이다.


4일 인창개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강서구청이 CJ 공장부지 개발사업을 모두 승인한 데 따라 오는 8월 착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가양동 CJ공장부지 개발은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인근 9만3683㎡ 부지(1블록, 2블록, 3블록)에 업무·상업·지식산업센터 등의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만 4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사업주체인 인창개발은 개발사업을 위해 현대건설과 손잡고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옛 CJ 공장부지를 사들였다. 신세계프라퍼티의 참여도 이끌어 냈다.

관련기사 more
광장동 한강호텔부지, 아파트 변신…자금조달 완료 5조원대 가양동 CJ부지개발 '숨통' 강서구 개발공약 우후죽순…실상은 '하세월' 가양동 CJ부지개발, '지자체장 리스크' 재점화

인창개발이 2022년 9월 건축협정인가를 승인받으면서 가양동 CJ공장부지 개발사업은 순항하는 듯 했지만, 지난해 2월 강서구청이 이를 돌연 취소하면서 착공이 미뤄졌다.


강서구청이 허가 취소 이후 약 10개월 만에 전체 부지에 대한 재승인을 결정한 덕분에 개발사업은 다시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CJ 공장 부지 개발 사업은 김포공항부터 마곡 MICE 복합단지, 서울식물원, LG아트센터로 연결되는 강서구의 신 경제축 조성을 위한 초석"이라며 "민선 8기의 실질적인 원년을 맞아 모든 역량을 집중해 역점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