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BMW, 웨어러블 증강현실 글래스 첫 선
범찬희 기자
2024.01.09 09:56:29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佛 발레오 합작 발레 파킹 선봬
BMW의 웨어러블 증강현실 글래스 구현 모습. (제공=BMW코리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BMW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서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BMW코리아는 이달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열리는 CES 2024에서 증강현실(AR) 글래스, 오퍼레이팅 시스템9, 생성형 AI(인공지능), 원격 주차 등 디지털 경험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BMW는 이번 CES 2024에서 웨어러블 증강현실 글래스를 선보인다. 기술 스타트업 엑스리얼(XREAL)과의 연구 협력을 통해 탄생한 증강현실 글래스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을 강화한다. 경로 안내, 위험 경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충전소 정보, 주차 지원 시각화 등 각종 정보가 실제 환경에 증강현실로 통합돼 제공된다.


오퍼레이팅 시스템 9 탑재 차량은 차량용 온디맨드(구독) 기능뿐만 아니라 음악, 뉴스,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드파티(제3자)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늘어나고, 탑승객들은 향후 별도의 컨트롤러를 사용해 차량 내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BMW코리아, 서일대와 자동차 인재 양성 '맞손' '데뷔전 임박' 벤츠코리아 CEO, 왕좌 되찾을 묘책은 BMW, 8년 만에 '수입차 왕좌' 올랐다 BMW i5, '2023 자동차 안전도 평가' 최우수 선정
BMW 차량이 프랑스 부품업체인 발레오와 공동 개발한 원격 발레 파킹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제공=BMW코리아)

또한 프랑스 부품업체 발레오(Valeo)와 공동 개발한 원격 주차 기능을 공개한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운전자가 지정된 하차 구역에 차량을 맡기기만 하면, 차량이 스스로 빈 주차 공간을 검색하고 해당 공간에 주차를 완료한다. 주차 공간을 스스로 빠져나와 운전자가 차량을 수령할 수 있도록 픽업 구역까지 이동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자율 주행 시스템과 원격 발레 파킹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한다.


프랭크 웨버(Frank Weber) BMW 그룹 보드 멤버 겸 기술개발총괄 이사는 "BMW는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이면서 궁극의 디지털 경험의 대명사이기도 하다"며 "이번 CES에서 BMW는 자체 개발한 강력한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더 많은 콘텐츠, 더 많은 맞춤화 기능, 더 많은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완벽하게 통합된 증강현실과 강력하면서도 신뢰도 높은 인공지능 기능으로 사람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을 더욱 향상시킬 미래를 향한 청사진도 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