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 실시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4.01.10 10:29:49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 실시

(제공=티웨이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티웨이항공이 국제선 노선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 8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1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는 '대한민국 항공대전' 특가 프로모션은 국제선 전 노선이 대상이다.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1월 8일부터 3월31일까지다.

'전 국민 해외여행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금번 프로모션은 신년 맞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합리적인 운임의 왕복 항공편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오픈과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에 해당되는 노선은 ▲일본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중화권 ▲대양주 지역이다. 노선별 구매 금액에 따라 적용되는 쿠폰 금액은 상이하며, 노선에 따라 최대 7만 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14일로 내 사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 항공권, 2.5초에 한 개씩 팔렸다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분석한 탑승 데이터 기준으로 2023년 한 해 제주항공을 이용해 하늘길 여행을 떠난 탑승객은 총 1230만7815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구매한 항공권을 추산해 보면 2.5초에 1개씩 팔린 셈이다.


지난해 제주항공은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여객 유치에도 큰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한 해 동안 총 220개 국적의 외국인이 제주항공을 탑승했으며, 탑승객수 기준으로 일본이 가장 많았고 중국, 미국, 태국이 그 뒤를 이었다.


◆에어부산, '안전 운항 성과 우수 평가' 국토부 장관 표창 수상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 공식 후원 外 제주항공, 인천~다낭·사이판 노선 증편 外 대한항공, '버추얼 휴먼'​ 안전 비디오 공개 外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취항 1년, 10.5만명 수송 外
에어부산 A321neo 항공기.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안전 역량 강화에 따른 안전 운항 우수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안전 데이터 공유체계 구축을 통한 항공안전증진 ▲자율보고 증가 등 보고문화 정착을 통한 안전문화활동의 실제성 확보 ▲안전감사 및 조사를 통한 현장위주의 실질적인 안전보증활동 등의 안전 가치를 실현해왔다. 그 결과 국토교통부 관리 '항공운항분야 안전성과 지표'에서 목표치 달성은 물론 국적사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기준 11년째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의 기록을 이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활주로 안전 관리를 위한 '활주로 안전팀 회의체'를 자체 신설해 분기별 운영하고, 조종사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등 내실 강화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렸던 '2023년 안전한국훈련'에서는 전사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공을 인정받아 인천공항공사 사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쏘카, 경고등닷컴 론칭…경고등별 대응법 쉽게 확인


쏘카 경고등닷컴. (제공=쏘카)

쏘카는 270여개에 달하는 자동차 경고등을 더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경고등닷컴(경고등.com)'을 론칭했다. 경고등닷컴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숙지해야 하지만, 종류가 많아 헷갈리고 외우기가 쉽지 않은 자동차 경고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쏘카의 브랜드 프로젝트다.


경고등닷컴은 270여개의 경고등을 색상과 문자, 모양 등 직관적으로 인식 가능한 정보를 유형화해 필요한 결과를 3단계에 걸쳐 쉽게 찾아낼 수 있도록 UX를 설계했다. 1단계에서는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등 경고등의 색상, 2단계에서는 문자의 유무, 그리고 3단계에서는 도로, 사람, 자동차, 느낌표, 화살표 등 표시되는 모양을 선택하면 원하는 경고등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된 경고등 상세페이지에서는 경고등별 의미, 원인, 대응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항공권 할인행사 JJIM 특가 진행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특가'를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찜특가' 예매는 국내선은 9일, 국제선은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선은 3월1일부터, 국제선의 경우 3월31일부터 10월26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김포·부산·청주·대구·광주~제주, 김포~부산) 1만6900원부터 판매한다. 국제선의 경우 ▲일본노선 4만7600원부터 ▲중화권 5만6800원부터 ▲동남아 7만400원부터 ▲대양주 10만4800원부터 ▲몽골 인천~울란바토르 8만8900원부터 판매한다.


◆티웨이항공, 작년 반려동물 약 3만3000마리 수송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2023년 한 해 동안 반려동물 특화 서비스 '티펫(t'pet)'을 통해 반려동물 약 3만3000여 마리를 수송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기존 반려동물 수송 서비스를 2021년 '티펫(t'pet)'이라는 서비스로 특화시켜 운영해오고 있다. 반려동물 1500만 시대 '펫팸족'들의 편의를 위해 전용 서비스를 활성화하게 된 것이다.


현재 '티펫(t'pet)'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탑승권과 전용 여권 발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반려동물 탑승객을 위한 선물 증정 이벤트는 물론 기내 전용 이동가방이 필요한 승객들을 위해 '티캐리어(t'carrier)'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운송 용기 무게 포함 9kg까지 허용하고 있어 '펫팸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태다.


◆이스타항공, '슈스페' 진행…'최대 99% 할인'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11일 오전 10시부터 국제선 항공권을 최대 99% 이상 대폭 할인하는 '슈스페(슈퍼 스타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슈스페는 1년에 단 2번 실시하는 최대 할인 규모의 특가 이벤트로, 일본, 동남아 등 국제선 10개 노선과 국내선 3개 노선 등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의 최저 항공 운임은 ▲제주 1900원 ▲일본 900원 ▲대만 1만600원 ▲동남아 1만3800원부터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포함한 노선 별 편도총액은 ▲인천~후쿠오카 4만9900원 ▲인천~오사카 5만9900원 ▲인천~도쿄 6만4900원 ▲김포~타이베이(송산) 7만9900원 ▲인천~타이베이 7만9900원 ▲인천~다낭 7만9900원 ▲인천~나트랑 8만9900원 ▲인천~방콕 9만9900원 ▲김포~제주 1만6900원 ▲청주~제주 1만6900원 ▲청주~타이베이 5만9900원 ▲군산~제주 1만7700원 ▲제주~타이베이 5만9900원부터다.


◆모두투어, 상조 기업 프리드라이프와 업무협약 체결


우준열 모두투어 부사장(오른쪽)과 김재준 프리드라이프 부사장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국내 1위 상조 기업 프리드라이프와 해외여행 관련 상품,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략적인 업무 협업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창립 이후 국내 상조산업을 선도해온 기업으로 상조 서비스 외에도 크루즈 여행, 웨딩, 홈 인테리어, 수연(회갑, 칠순 등), 돌잔치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며 고객의 생애 전반을 케어하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체 고객 데이터와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마케팅 제휴 사업과 공동 마케팅, 신규 제휴 여행 상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