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동, 한경TV 지분 3% 매입…'미래농업 사업 협력'
범찬희 기자
2024.01.10 10:59:28
양사간 39억원 규모 전략적 지분 제휴, 스마트파밍 본격 추진
(제공=대동)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대동이 한국경제TV와 연대를 강화하며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동그룹은 한국경제TV와 미래농업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지분 제휴를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


대동은 한경미디어그룹 산하 한국경제TV의 약 39억원에 해당하는 자사주 69만주(약 3%)를 확보했다. 한국경제TV는 약 39억원 규모의 대동 무보증 전환사채를 매입함으로써 대동 지분 약 1%를 보유하게 됐다.


이번 지분 제휴는 지난해 양사간에 체결한 '미래농업 사업 협력 MOU(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대동은 농작물 재배 준비, 농업 전주기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미래농업(Smart Farming)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을 꾀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9월 농업‧농촌 블로그 '더 농부', AI(인공지능) 기반 농산물 가격지수 '한경 KAPI' 등 농업 정보 채널과 컨텐츠를 운영하는 한경미디어그룹과 MOU를 체결했다.

관련기사 more
대동금속, 주조 엔지니어 맞춤형 인재 양성 대동, 들녘중앙회와 '스마트 농기계 보급' 맞손 대동기어, 현대차서 1836억원 전기차 부품 수주 김준식 대동 회장 "AI자율주행 로봇기업 자리매김"

대동은 농업 솔루션 플랫폼을 지향하는 '대동 커넥트(Connect) 앱'에서 한경 KAPI 뉴스 컨텐츠를 1분기 안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올해 2분기에는 커넥트 앱에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더 농부'의 농업 정보 컨텐츠를 제공해 앱 안에서 농업 이해관계자 간의 다양한 농업 정보 교환이 이뤄지게 할 계획이다.


권기재 대동 그룹전략실장은 "한경미디어그룹과 '농업의 디지털 전환' 이라는 공동 목표 하 스마트파밍 사업협력을 가시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하며 추진하고 있다"며 "지분 제휴로 사업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 스마트파밍 사업을 포함한 미래농업 사업 협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