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동금속, 주조 엔지니어 맞춤형 인재 양성
범찬희 기자
2024.02.27 09:22:08
임직원 대상 사내 아카데미 개최…이론부터 현장 중심 교육 실시
대동금속 주조 엔지니어들이 주물용 용광로에서 쇳물이 나오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제공=대동금속)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대동금속이 임직원들의 주조에 대한 지식과 기술 향상을 위한 사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대동금속은 사업 경쟁력 제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사내 주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대동금속은 대동그룹 계열의 주물부품 전문 제조기업이다.


주조 아카데미는 국내 뿌리산업인 주조 산업에서 전문 엔지니어를 양성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대동금속의 상품 경쟁력 제고도 기대된다. 고연차 엔지니어의 노하우와 경험을 저연차 엔지니어에게 전달해 공정능력 향상과 균일한 품질관리, 불량률 저하 등을 실현할 수 있다.


주조 아카데미는 1·2차로 운영되며 1차 교육은 주조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 이해 증대를 위한 이론 및 지식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주철주조의 이해, 금속조직 등 이론교육 부터 주형, 주물사 관리 등 기술이해 교육이 진행된다.

관련기사 more
대동, KT와 AI 기반 농업로봇 만든다 대동, 아프리카 카보베르데 농기계 기증 대동모빌리티, 전기 이륜차 보급 확대 나선다 대동, 다기능 무인 트랙터…'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2차 교육은 실무현장의 심화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의 기술 및 생산 역량을 강화한다. 특히 외부 교육 기관에서 습득할 수 없었던 금속 교육 이론부터 심화 교육을 실제 현장에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영호 대동금속 품질혁신실 실장은 "주조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품질경영 실현을 통해 대동금속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처음으로 사내 아카데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대동금속의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밸류체인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내 교육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