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건설, AI 전담조직 출범…신사업 경쟁력 확보
김현진 기자
2024.01.10 14:48:50
연구개발 조직·사업본부 인력 구성…AGI TFT 본격 활동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본사에서 진행한 'AGI TFT' 출범 행사에서 'AI 전략수립 컨설팅'을 받고 있다. (제공=롯데건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롯데건설이 연구개발(R&D)조직과 사업본부 인력으로 구성된 인공지능(AI) 전담조직인 'AGI TFT'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범용인공지능(AGI)는 특정 조건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AI에서 한단계 발전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넓게 적용할 수 있는 AI를 의미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롯데건설 본사에서 AGI TFT 출범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롯데건설 AGI TFT팀 30여명과 롯데정보통신, 글로벌 컨설팅업체 PwC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롯데건설 AI 수행계획과 건설 핵심비즈니스 기반 AI 전략수립 컨설팅을 발표했다.


AGI TFT는 앞으로 ▲AI 업무 자동화 ▲스마트 AI 기술 확보 ▲신사업 AI 서비스 확대 등의 활동을 추진해 신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 상무는 "건설업의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조직문화, 새로운 산업의 이해, AI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롯데건설의 기술데이터를 활용한 AI 접목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PF우발채무 우려에 버팀목 다시 등판하나 롯데건설, 케미칼 신용보증 업고 수요예측 '완판' 롯데정보통신, '칼리버스'로 온·오프라인 쇼핑 잇는다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내실경영 실천해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