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CEO후추위, '내부 후보자' 7명 결정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1.10 15:24:16

◆포스코 CEO후추위, '내부 후보자' 7명 결정

[딜사이트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는 10일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 5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후추위는 지분 0.5% 이상 보유한 주주와 10개 서치펌으로부터 외부 후보자를 공개적으로 추천 받은 결과 8일까지 총 20명의 후보자가 추천됐다. 이날 개최된 후추위 5차 회의에서는 추천된 후보자들에 대한 1차 심사를 거쳐 평판조회를 의뢰할 '외부 평판조회대상자' 15명을 선발했다. 이들에 대해서는 외부전문기관에 의뢰해 16일까지 평판조회결과를 받는다. 그 결과를 반영해 17일 개최하는 후추위에서 '외부 롱리스트'를 확정할 계획이다. 또 이날 후추위에서는 3일 평판조회를 기 의뢰한 8명의 내부 후보자들에 대한 조회결과를 회신받아 추가 심사를 실시했으며, 이중 '내부 롱리스트 후보자' 7명을 결정했다. 따라서 17일 후추위에서 '내외부 롱리스트'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확정된 후보자들에 대해 외부인사 5인으로 구성된 'CEO후보추천자문단'에 자문을 의뢰할 계획이다.


◆한화오션, 독일 가블러와 잠수함 MRO사업 협력 


한화오션은 독일 방산업체인 가블러(Gabler)와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잠수함 양강마스트 분야 유지∙보수∙정비 사업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오션 이용욱 특수선사업부장과 가블러 CEO 벨라 티데는 협력방안 논의를 통해 두 회사간의 상호 협력적인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일치를 이뤘다. 따라서 한화오션은 9일 가블러와 잠수함 양강마스트 분야 유지∙보수∙정비(MRO) 사업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기술협약(SFA) 체결했다. 양강 마스트는 잠수함 상부 구조물에 설치되는 장비로 잠망경, 레이더, 통신기 마스트 등이 있다. 가블러는 3일 한국지사인 가블러 코리아를 설립하는 등 한화오션과의 협업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개그맨 김용명이 웃음으로 전하는 '현대제철 ESG'

관련기사 more
이달 31일 포스코 차기 회장 윤곽 나온다 포스코홀딩스, 철강 시황 하락 탓 이익 감소

현대제철은 개그맨 김용명과 자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을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의 이 콘텐츠는 8일 유튜브를 통해 1편을 공개한 이후 이틀 만에 4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용명은 이 콘텐츠에서 한 마리 해달로 분해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니며,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 사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게 된다. 실제로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 같은 활동을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이처럼 독특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한화, '맑은학교 만들기' 대상 학교 선정 완료


한화는 환경친화적 학습환경 개선 사회공헌활동 '맑은학교 만들기' 사업이 3년차를 맞아 전국의 6개 학교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용인 나곡초등학교 ▲부천 일신초등학교 ▲정읍 정읍남초등학교 ▲거제 상동초등학교 ▲보은 동광초등학교 ▲창원 반송초등학교 6개교다. 매년 교사 및 학부모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지원 학교의 수도 1차년도 4개, 2차년도 5개, 3차년도 6개로 증가했다. 환경공학과 교수, 장학사 등을 포함한 전문 자문단의 심사, 현장 방문 및 교직원과의 면담을 거쳐 최종 6개의 초등학교가 선정됐다. 각 학교는 태양광 발전설비, 창문형 환기시스템,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 에어클린매트, 벽면녹화 등 약 1억원 상당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설비를 학교별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지원받는다. 모든 설비를 필수적으로 설치했던 예년과 달리 각 학교의 자율성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설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형성하고, 자기주도적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친환경 교육도 추가로 제공한다.


◆강구영 KAI 사장, 미국 찾아 미래사업 신사업 발굴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CES 2024 참관단을 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KAI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래사업 추진을 위해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메타버스 등 4차산업혁명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신사업 발굴과 글로벌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올해는 가장 주목할 분야로 AI와 모빌리티 선정하고'ALL Together. ALL on.'을 주제로 150여개국 35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강구영 KAI 사장은 CES를 방문한 후 시애틀에 있는 보잉 본사와 블루오리진 본사를 찾아 경영진들과 민수 기체와 우주모빌리티에 대한 중장기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KAI는 지난해 보잉사와 B787, B777X, B777, B767-2C, B767 5개 기종의 착륙장치와 B787, B777X의 부품 등 224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향후 보잉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고부가가치 기체구조물 사업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