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달 31일 포스코 차기 회장 윤곽 나온다
김수정 기자
2024.01.24 17:24:26
숏리스트 12명 확정…추가 심층 심사 진행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이달 31일 포스코홀딩스의 차기 회장 육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후추위는 5명으로 압축한 파이널 리스트 면면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홀딩스는 24일 CEO 후보추천위원회에서 후추위를 개최하고, '숏리스트'로 총 12 명(내부5명, 외부7명)을 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숏리스트는 CEO후보추천자문단의 의견을 종합해 내놓았다. CEO후보추천자문단은 산업, 법조, 경영 등 분야별 외부 전문 인사 5인으로 구성됐다.


후추위는 이들 12명에 대한 추가 심층 심사를 거쳐 이달 31일 개최될 예정인 다음 회의에서 후보자를 5명 내외로 압축하고, 그 명단('파이널리스트')을 공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12명 중 7명 외부인…파이널리스트 영향줄까 차기 리더, "철강맨이냐 비철강맨이냐" 포스코 후추위, 공 후보추천자문단으로 外 '외부인' 군불 때는 포스코…적임자는 권영수?

이후 후추위는 이들 후보자들에 대해 집중적인 대면 심사를 통해 2월 중 1인을 최종 회장 후보로 선정한 뒤, 이사회의 결의를 거쳐 주주 승인을 얻기 위해 주주총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후추위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인 포스코그룹의 차기 회장 후보 선출이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회사, 주주 및 이해관계자, 나아가 국민들의 기대에 충실히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