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후추위, 공 후보추천자문단으로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1.17 17:18:47

◆포스코 후추위, 공 후보추천자문단으로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는 내부 롱리스트 6명을 포함한 '롱리스트' 18명을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금일 확정된 '롱리스트' 18명에 대해 외부인사 5인으로 구성된 'CEO후보추천자문단'에 자문을 의뢰했다. 후보추천자문단은 산업계, 법조계, 학계 등 분야별 전문인사로 구성됐다. 후추위는 자문단 평가결과를 반영하여 1월24일 제 7차회의에서 '숏리스트'를 결정하고, 이어 1월 말까지 심층면접대상자인 '파이널리스트'를 확정할 계획이다.


◆산업부 강경성 제1차관 포스코퓨처엠 포항 인조흑연 음극재 공장 방문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제1차관이 취임후 첫 현장 행보로 이차전지 소재 공급망 점검을 위해 17일 포스코퓨처엠 포항 인조흑연 음극재 공장을 찾았다. 이날 강 차관은 포스코퓨처엠, 우전지앤에프, 피엠그로우 등 포항 특화단지내 주요 입주기업과의 간담회를 통해 입주기업들의 투자 현황과 애로를 청취했다. 강 차관은 간담회에서 "이차전지는 반도체와 더불어 우리 경제의 미래 먹거리이자 경제안보와도 직결된 첨단산업으로서 매우 중요한 만큼, 튼튼한 공급망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스코, '신재생에너지용 후판 생산공장' 인증 취득

관련기사 more
이달 31일 포스코 차기 회장 윤곽 나온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후판공장은 지난 1월 3일 노르웨이 선급협회(DNV)로부터 신재생에너지용 강재 생산공장으로 인증 받았다. 지난 2022년 7월 광양제철소 후판공장에 이어, 포스코 全 후판공장이 신재생에너지용 강재 생산공장으로 인증 받게 됐다. 글로벌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노르웨이 선급협회(DNV)와 같은 기관 인증이 필요하다. 포스코는 이번 인증으로 포스코 후판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


◆에쓰오일, '2023 영웅 해양경찰 시상식' 개최

에쓰오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17일 서울 마포 나루호텔에서 '영웅 해양경찰 시상식'을 개최하고 2023년 영웅 해양경찰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선정된 손해달 경장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을 시상했다. 또 최후근 경사 등 '영웅 해양경찰'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SK온, 미국 솔리드파워와 협력 강화


SK온은 지난 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종료된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솔리드파워와 기술 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SK온은 협약에 따라 솔리드파워가 보유한 전고체 배터리 셀 설계 및 파일럿 라인 공정 관련 기술 전부를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솔리드파워는 SK온에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을 공급하고 안정성과 성능이 뛰어난 전고체배터리 개발을 돕는다. 이를 통해 SK온은 2025년까지 대전 배터리 연구원에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파일럿 라인은 본격 양산에 앞선 시험생산 시설이다.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다이소 세종허브센터 수주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이하 DLS)이 지난 2022년 다이소 양주허브센터 이어 다이소 물류센터 중 최대규모의 신축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스마트그린산업단지에 신축될 세종허브센터는 연면적 14만4960㎡, 지하1층, 지상4층으로 국내 다이소 물류센터 중 최대 규모이며, 앞으로 중부지역 다이소 매장의 물류를 담당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