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서 게임 출시
이세정 기자
2024.01.15 10:17:40
로보틱스·AAM·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가상체험 콘텐츠 구현
(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가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해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적극 홍보한다.


현대차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신규 게임 '현대 퓨처 어드벤처'를 15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 알파세대(2010년 이후 태어난 세대)와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태어난 세대)가 개인을 표현하는 아바타로 가상의 공간에서 상호작용하고 게임 등의 활동을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2021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에 가상공간을 구현하고 혁신적인 미래 비전과 기술력을 선보여 왔다.


현대 퓨처 어드벤처는 AAM을 비롯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다목적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전용전기차 '아이오닉 5',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 등 미래 모빌리티를 활용한 여섯 가지 맵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기아, R&D 통합 'AVP' 신설…초대 수장 송창현 현대차, 인도 GM공장 1조원 신규 투자 "사막서 혹독한 담금질, 최고의 K-전기차 탄생" 제네시스 G80, 대형 세단 존재감 재각인

게임에는 로보틱스, 전동화, 수소 기술 등이 구현된 맵과 함께 서비스 로봇 '달이'(DAL-e)와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N 비전 74' 같은 게임 아이템도 론칭해 잠재 고객인 성장세대가 미래 모빌리티를 보다 다채롭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현대차는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 콘셉트의 그림 공모전 '현대 키즈 모터쇼', 모빌리티 관련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미래 모빌리티 학교' 등으로 성장세대와 소통을 지속해 나가는 중이다.


이외에도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 참가해 수소 에너지 생태계 완성과 소프트웨어 중심으로의 대전환을 주제를 발표하고 전시물을 마련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