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뱅크오브아메리카 "애플 사세요"
심두보 기자
2024.01.19 08:30:20
AI, 비전 프로 등 다양한 모멘텀 기대…아이폰 판매에도 긍정적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9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투자 의견 중립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미국의 대표 투자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애플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내놨습니다. 1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애플 투자 의견을 기존 중립(neutral)에서 매수(buy)로 상향했습니다. 제시한 목표주가는 225달러입니다.


왐시 모한(Wamsi Mohan)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올해 말 iOS 18 운영체제에 인공지능 기능을 구현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비전 프로 헤드셋이 공간 컴퓨팅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차별화된 사용 사례를 제공하면서 아이패드의 매출을 능가할 수도 있다"고 내다봤죠. 비전 프로 헤드셋은 미국에서 2월 2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3499달러입니다.


"아이폰도 잘 팔릴 거예요"

관련기사 more
실적으로도 확인 된 애플의 중국 리스크! "비전 프로의 초기 수요가 줄고 있어요!" 잘 팔리는 비전 프로 "배송에 시간 더 걸립니다" 애플 넘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모한 애널리스트는 아이폰 판매에 대해서도 긍정적입니다. 그는 2024년과 2025년, 그리고 2026년 회계연도의 아이폰 판매량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약세는 다른 국가의 강세로 대부분 상쇄된다"고 전했습니다.


애플 주가는 최근 들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이는데요. 파이퍼 샌들러와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들이 목표주가를 하향한 영향입니다. 높은 주가 밸류에이션과 아이폰 판매 부진 등이 이들의 의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주가는?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내준 애플의 주가는 모처럼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18일(현지시간) 애플의 주가는 3.26% 오른 188.63달러를 기록했죠. 이런저런 부정적인 의견에도 불구하고 애플 주가는 꾸준히 오르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최근 5년 주가는 약 380%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