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닉스, 수요예측 흥행 '공모가 밴드 초과'
강동원 기자
2024.01.19 15:59:18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 670대 1…23~24일 일반 공모청약
강동호 이닉스 대표가 IPO 간담회에서 회사소개를 하고 있다. (제공=이닉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2차전지 안전부품 전문기업 이닉스가 기관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다.


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닉스는 지난 11~17일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670대 1을 기록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가 1950개 중 99.7%(1944개)가 공모가 희망밴드(9200~1만1000원) 상단을 초과한 가격을 제시했다. 수요예측 첫날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이닉스는 공모가를 희망밴드 최상단 대비 27.2% 상향한 1만4000원으로 확정하고 23~24일 일반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일반투자자 몫으로는 75만주를 배정했다. 상장 시가총액은 129억원이다. 이후 청약증거금 환불 등 절차를 거쳐 2월 중 증시상장이 목표다.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이닉스는 2차전지 안전성 확보를 위한 주요 부품인 배터리셀 패드·내화격벽 등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 제품은 현대모비스와 H그린파워, SK온 북미 계열사인 SK Battery America에 직접 공급된다. 제품은 해당 고객사를 거쳐 폭스바겐(Volkswagen)과 포드(Ford)를 비롯한 주요 완성차 업체로 향한다.

관련기사 more
공모주 시장 '과열' 우려…해결 방안은 제각각 조현상 효성 부회장, 다보스서 신사업 기회 모색 IPO 심사, '파두 사태' 이후 더 깐깐해졌다 이닉스, 북미진출 가속화…수주잔고 확대 '자신'

이닉스는 공모 자금을 생산능력 확대와 해외 진출을 위해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국내 생산 시설을 증설하는 한편 해외 투자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을 확보하고, 차세대 배터리셀 패드를 포함한 전기차용 이차전지 세이프티 솔루션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강동호 이닉스 대표는 "상장 이후 신제품 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꾸준한 연구개발과 생산시설 확대를 위한 투자를 진행해 2차전지 세이프티 솔루션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