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이어 홀딩스도 "주 4일제 시작"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19 18:13:07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9일 18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포스코 이어 홀딩스도 "주 4일제 시작"[매일경제]

포스코가 철강업계 최초로 '격주 주4일제'를 도입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포스코홀딩스를 비롯한 포스코그룹 일부 계열사도 이달부터 해당 제도를 도입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재계에 따르면 포스코와 함께 그룹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도 22일부터 격주 주4일제를 도입한다. 포스코그룹의 주축인 포스코홀딩스와 포스코를 시작으로 다른 계열사에서도 근무 형태를 바꾸기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어서 격주 주4일제 도입을 확대 적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재계에서는 워라밸(일과 생활의 균형)·저출생 시대에 발맞춰 기업들의 근로시간 단축 실험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가계빚 우려에…올 보금자리론 공급 70% 줄인다[서울경제]

금융당국이 대표 서민 정책금융 상품인 보금자리론의 올해 공급 목표를 10조 원대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지난해에 비해 무려 70%가량 줄어든 규모다. 갈수록 불어나는 가계부채를 관리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달 말 종료되는 특례보금자리론을 대신할 보금자리론을 조만간 재출시할 계획이다. 보금자리론은 6억 원 이하 주택에 한해 주택담보인정비율(LTV) 70% 이내 범위에서 3억 원까지 빌려주는 정책 모기지다. 특례보금자리론은 기존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 등을 통합한 상품으로 지난해 한시적으로 출시했다. 당국은 올해 보금자리론 공급 규모를 10조 원대로 설정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지난해 특례보금자리론 공급 목표액이었던 39조 원에 비해 70%가량 줄어든 규모다. 특례보금자리론 출시 전 보금자리론 연간 공급액(약 20조 원)과 비교해도 절반 수준에 그친다.


결제성 리볼빙 잔액 한 달 만에 감소…연말 성과급 등 영향[서울경제]

결제성 리볼빙 잔액이 다시 감소세로 돌아섰다. 연말 기업들의 성과급 지급 등으로 서민들의 지갑 사정이 다소 개선된 때문으로 풀이된다. 19일 여신금융협회에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 9개 신용카드사(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카드)의 결제성 리볼빙 잔액은 7조5505억 원으로 한 달 전보다 739억원 가량 줄었다. 리볼빙 잔액은 지난해 초부터 꾸준히 증가하다가 지난 10월 소폭 감소했지만 한 달 만에 상승세로 돌아서면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달 리볼빙 잔액이 줄어든 것은 기업들의 연말 성과급 지급 기간이라는 점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 햇반소프트밀 전복죽, 세균 검출로 회수[연합뉴스]

CJ제일제당에서 제조·판매한 햇반소프트밀 전복죽이 세균수 기준 규격 부적합으로 판매중지·회수됐다.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진천 블러섬 캠퍼스 3동에서 제조한 햇반소프트밀 전복죽(제조일자 2023년 9월19일)이 최근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에서 세균이 검출됐다. 해당 제품은 멸균 제품이라 세균이 검출되지 않아야 한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소비자도 섭취하지 말고 업소로 반납해달라고 요청했다.


HMM "내년 1월까지 현 해운동맹 서비스 차질없이 진행"[주요매체]

세계 5위인 독일 선사 하팍로이드가 HMM과 함께하는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를 탈퇴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HMM은 19일 "하팍로이드와 협력이 지속되는 내년 1월까지 차질 없이 디 얼라이언스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MM은 "내년 2월 이후에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하팍로이드는 세계 2위 선사 머스크와 함께 최근 새로운 해운동맹 '제미나이 협력'을 결성하기로 했다. 이 해운동맹은 내년 2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해운동맹에 속한 해운사들은 영업은 따로 하지만 화물 수송은 공동으로 나눠서 한다. 머스크와 하팍로이드가 새로운 해운동맹을 맺음에 따라 세계 해운동맹의 재편이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포스코홀딩스, 철강 시황 하락 탓 이익 감소 태영, 매각한다던 골프장 운용사에…'파킹거래' 의혹 外 LG이노텍 전장 재편…평택공장 전격 중단 外 에코비트, '2차전지 재활용' 자회사 분리 매각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