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免, 창이공항점 오픈…'퀀텀점프' 주춧돌
유범종 기자
2024.01.22 09:14:40
글로벌 면세주류 선점…5년 내 해외매출 비중 30%대 확대
롯데면세점이 이달 19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그랜드 오픈식을 진행했다. (왼쪽 세 번째부터)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리서우향 창이공항그룹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모델 이준호. (제공=롯데면세점)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롯데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19개 전(全)매장 운영을 공식화했다. 롯데면세점은 창이공항점을 주춧돌 삼아 글로벌 면세주류를 선점하는 한편 향후 5년 내 해외매출 비중을 30%대 이상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롯데면세점은 이달 19일 오후(현지시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3터미널에서 그랜드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리서우향(Lee Seow Hiang) 창이공항그룹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2019년 미국 디에프에스(DFS)가 40년간 갖고 있던 면세사업권을 낙찰받으며 싱가포르에 처음 진출했다. 창이공항점은 입·출국장 1~4터미널에 위치하며 전체면적은 약 8000㎡ 이상이다. 이는 롯데면세점이 운영하는 해외면세점 중 가장 큰 규모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는 일부 매장만 운영했지만 작년 12월 제3터미널 듀플렉스 매장을 열면서 19개 전 매장 운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창이공항은 2019년 연간 약 7000만명의 여객(PAX)이 이용하는 세계적인 허브공항이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주춤했지만 작년 11월 기준 여객 수는 2019년 대비 90%까지 회복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창이공항점 정상화를 기반으로 해외에서 연 1조원 이상의 매출을 낸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more
롯데쇼핑, 7년만에 순익 흑자…상품통합 덕 봤다 현대백화점, 면세협회장 출사표…'빅3'에 도전 인천공항 잃은 롯데免, 수천억 투자 장전 요우커 귀환…따이공 이탈 상쇄할까

아울러 롯데면세점은 창이공항점을 중심으로 세계 주류 면세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면세점은 창이공항점에서 주류와 담배 품목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9개의 팝업스토어를 유치해 맥캘란과 조니워커 등 인기 주류의 한정판 에디션 등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내달 16일까지 열리는 모엣 헤네시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 취향 맞춤 테스트를 기반으로 헤네시 XO, 헤네시 VSOP 시즌 한정판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날 오픈식에서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은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트레블 리테일 기업으로 퀀텀점프(Quantum Jump)하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창이공항과 함께 선진 쇼핑 서비스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국적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