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지난해 롯데월드타워 5500만명 방문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1.24 11:15:29

◆지난해 롯데월드타워·몰 5500만명 방문…역대 최다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이 지난해 역대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2023년 한 해 동안 찾은 방문객은 총 5500만명이다. 우리나라 전 국민(약 5100만명)이 한 번 이상씩 다녀간 셈이다. 롯데월드타워·몰 개장 이래 가장 많은 수치로, 2022년 대비 약 23% 증가했다. 기존 최다 기록인 5000만명(2019년)보다도 10% 가량 증가했다. 롯데월드타워는 2017년 4월 3일에 문을 열었다. 롯데월드몰은 2014년 10월 14일에 개장해 올해 10주년을 앞두고 있다. 1월 22일 기준 타워·몰 누적 방문객은 약 3억7700만명이다. 현재 추세가 이어진다면 올해 하반기 4억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 신라면, 2년 연속 1조원 돌파…지난해 사상 최대


농심 신라면의 2023년 국내외 매출액이 1조210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판매량은 16억6000만개로,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판매가 된 셈이다. 1986년 신라면 출시 이후 2023년까지 누적 매출액은 17조51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약 386억개로 집계됐다. 1991년부터 2023년까지 33년 간 국내 라면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신라면은 최근 해외를 중심으로 한 성장세가 돋보인다. 2021년 해외 매출이 국내를 뛰어넘은 데 이어 2022년 첫 1조원 매출을 돌파했다. 지난해에는 국내외 영업 호조세가 지속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실시

관련기사 more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플레이' 오픈 外 수장 바뀐 롯데물산, '글로벌PM·자산유동화' 주력 이디야,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에 기부금 전달 外 윤홍근 BBQ 회장, K-푸드 외교 전도사 활약 外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성묘를 가는 등 설날에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주방용품, 제사 및 성묘용품, 액세서리 등 200여 종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명절 음식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핸들 채소 다지기 ▲스텐 바트 세트 ▲바닥에 닿지 않는 실리콘 뒤집개 ▲대나무 망사 덮개 채반 등이다. 제사 및 성묘용품으로는 예식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했다. ▲지방 쓰기 세트 ▲휴대용 제기 세트 등이다. 액세서리는 한복과 매칭하기 좋은 머리띠와 머리핀을 마련했다. ▲가체 머리띠 ▲댕기 머리핀 등을 마련했다.


◆시몬스 침대, 시급 300만원 '겨울잠 알바' 6만명 몰려


침대에서 잠만 자도 300만원을 벌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 모집에 6만명이 몰렸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당근'과 함께 진행하는 시몬스 침대에서 숙면을 취하고 아르바이트비를 받는 '당근알바X시몬스 겨울잠 알바' 경쟁률이 6만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르바이트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침대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내 테라스 스토어에서 겨울잠을 자는 이색 체험이다. 양사는 겨울철 방학 기간을 맞아 건강한 수면과 이색적인 아르바이트 경험을 접목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아르바이트생은 먼저 시몬스 수면 전문가에게 수면 취향을 진단받은 후 겨울잠을 위한 각종 아이템을 장착한 뒤 약 한 시간 잠을 자면 아르바이트비로 300만원을 지급받는다. 시몬스와 당근은 지난 3일부터 2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오는 26일 지원자 가운데 한 명을 선발해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르바이트생은 2월 3일 테라스 스토어에서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쿠팡, '키자니아' 입장권 단 하루 최저가 판매


쿠팡이 24일 단 하루 동안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입장권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쿠팡은 키자니아 입장권을 와우회원 전용 할인 코너인 '골드박스'서 처음 선보인다. 골드박스는 쿠팡의 와우 멤버십 가입자인 와우회원에게 매일 아침 7시에 다양한 상품을 단 하루 특가 판매하는 할인 코너다. 키자니아 서울점과 부산점의 다양한 권종을 특가에 마련했다. 입장권은 ▲종일권 ▲1부 오전권(오전10시~오후3시) ▲2부 오후권(오후3시~오후7시30분) 등 시간대별로 나뉜다. 성인1명, 어린이1명이 함께 사용 가능한 가족권도 있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혜택은 가족권을 최대 36% 할인해 정상가 5만원대 상품을 3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1부(오전권)와 2부(오후권) 어린이 입장권은 정상가 4~5만원대 상품을 2~3만원대에, 성인 입장권은 정상가 1~2만원대 상품을 1만원 대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은 구매한 직후부터 2월 29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스타벅스,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갑진년 설을 맞아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를 1월 25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는 특별한 세뱃돈 봉투를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각각 '용의 비늘'과 '녹색 여의주를 입에 문 청룡'을 형상화한 두 가지 디자인의 봉투를 마련했다. 1월 25일부터 1월 28일까지 4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스타벅스 딸기 라떼 총 4종이다. 별도의 구매 제한 없이 구매 1잔 당 2매로 구성된 봉투 1세트를 증정한다. 사이렌 오더와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시에도 이벤트 대상 음료를 주문하면 '럭키 세뱃돈 봉투'를 받을 수 있다.


◆G마켓·옥션, '빕스 딸기 신메뉴 할인권' 1500원 특가 판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2월 4일까지 빕스 딸기 시즌 할인권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1만5000원 빕스 할인권을 1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회다. 이달 30일 빕스의 최고 인기 메뉴인 딸기 신메뉴 출시를 앞두고, 일주일 전부터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만 단독으로 선판매한다. 29일까지 할인권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30일부터는 본 판매를 시작한다. 할인권은 '해브 어 베리 스윗 데이(Have a Berry Sweet Day)' 신메뉴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이달 30일부터 3월 8일까지 전국 빕스 매장에서 시간대 구분없이 사용 가능하다. 주문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1매 사용 가능하며, 10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장까지 할인권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통신사 할인 및 제휴카드 할인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CJ제일제당, 네번째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DOORI' 운영


CJ제일제당의 한식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네번째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오는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이노플레이' 1층에 팝업 레스토랑 'DOORI'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했다. 소설한남 엄태철 셰프 등 한식과 외식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상품성과 한식 메뉴 차별성 등을 기반으로 최종 선발한 팀이 선보이는 첫 번째 레스토랑이다. DOORI는 "한식과 양식 '둘이' 만나 펼쳐지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물하겠다"는 뜻이다. 배요환 셰프와 이효재 매니저 부부가 운영한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13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DOORI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운영된다.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 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 출시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를 출시했다. 수제 떡갈비 전문점 방식 그대로 직화에 굽고, 양념을 고기 겉면에 코팅하듯이 입혀 깊은 풍미와 감칠 맛이 특징이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17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9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식 반찬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대상은 맛은 물론 식감, 조리 편의성 등을 고려한 차별화된 간편식 반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완자류, 구이류 등 대표 인기 반찬인 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떡갈비는 명절 제수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만큼 설을 앞두고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는 밝혔다.


◆홈플러스, '2024 설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홈플러스가 '2024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약 1060여 종의 엄선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전체 상품의 81%를 5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로 구성하는 등 가성비 제품에 힘을 줬다. 앞서 지난달 21일부터 진행한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 패턴 분석 결과를 반영한 결과다. 1~5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축산·수산 등 대표 인기 선물세트와 단독상품을 준비했다.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카드 결제 고객 및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하고, 구매 수량에 따라 선물세트를 하나 더 제공하는 1+1, 2+1, 3+1, 4+1, 5+1, 10+1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내달 11일까지 기업 고객 대상으로 신규 디자인 종이 상품권 5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최대 3.5% 상품권을 추가 증정하고,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파리바게뜨, 청룡의 기운 담은 '설 선물세트' 출시


파리바게뜨가 설을 맞아 힘찬 청룡의 기운 담은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 선물 테마는 '2024 힘찬 청룡의 기운받고, 힘내세용!'이다. 푸른 용을 상징하는 화려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고풍스러운 맛과 풍미의 프렌치 디저트를 정성스레 담아낸 제품들로 구성했다. 특히 엄선한 버터와 신선한 계란을 활용하고 섬세한 온도와 시간 체크를 통해 프렌치 정통 구움과자 본연의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파리 생제르맹'의 활기찬 행운과 승리의 기운을 가득 담은 선물세트 ▲전통 다과와 프렌치 구움과자까지 실속적으로 구성한 청룡의 해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단백질바 인기에 '닭안심바' 출시


세븐일레븐이 새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결심한 젊은이들을 위해 '닭안심바'를 출시했다.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자기관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편의점 단백질 관련 상품의 매출은 계속 증가 추세에 있다. 세븐일레븐이 자사 냉장 단백질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과 2023년 각각 전년대비 40%와 50%가량 큰 폭으로 신장했다. 냉장 단백질 상품 가운데도 주목할 상품은 '바' 형태의 상품이다. 운동하는 젊은이들이 기존에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댜량으로 구매해 쟁여놓고 요리해먹던 방식에서 최근에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필요한 만큼 소용량으로 구매해 운동 전후 곧바로 섭취하는 방식으로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국제 준법경영시스템 적합 판정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지난 12월 국제 표준인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국제표준 인증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윤리준법경영인증원의 사후심사는 운영본부와 호텔·리조트 등 3곳의 지점에 걸쳐 이뤄졌다. 신규로 호텔 리조트 3곳으로 심사범위를 확장해 IAF에 등록 완료했다. 심사 내용은 ▲공정거래 ▲인사노무 ▲안전보건 ▲관광진흥 ▲환경 ▲위생안전 ▲개인정보 ▲반부패·윤리경영 등 8개 분야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22년 준법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 올해 1월부터 전 직원 준법경영 서약을 실시하고 부서별 내부심사원을 통해 정기 리스크 평가 및 교육 훈련과 리스크 모니터링, 내부심사 및 그룹 내 준법경영지수 점검 등 각 요구사항 별 활동을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