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플레이' 오픈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1.29 09:42:22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플레이' 오픈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11번가가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쇼핑 콘텐츠를 즐기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PLAY)'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11번가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기준 약 1500개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아워홈, 일식·중식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신제품 4종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프리미엄 레스토랑 사보텐과 싱카이의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4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외식전문점 수준 맛품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RMR 카테고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내놓은 온더고 사보텐 가츠동과 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온더고 전체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이어 출시한 싱카이 간짜장, 짬뽕, 삼선볶음밥 역시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아워홈 사보텐 RMR 제품은 '유부꼬치우동'과 '마제소바' 총 2종이다. 아워홈 싱카이 RMR 신제품은 '삼선짜장볶음밥'과 '삼선짜장면' 2종이다.


◆CJ온스타일, '스텐좌'와 라방…'원플랫폼 2.0' 주방용품 강화


CJ온스타일은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스텐좌'로 유명한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유튜버 '쿠자'와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자의 브랜드 'KOOZA' 제품을 라방과 TV 방송 등에서 소개한다. 이는 CJ온스타일의 다양한 콘텐츠 커머스 채널을 활용하는 '원플랫폼 2.0' 캠페인의 일환이다. 쿠자는 유튜브 14만 구독자, 틱톡 300만 팔로워를 두고 있는 리빙 분야 크리에이터다. 쿠자가 CJ온스타일을 선택한 배경엔 30대부터 60대까지 타깃층을 확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CJ온스타일은 '쿠자의 주방' 콘셉트에 맞춰 라방과 TV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원플랫폼 전략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more
11번가 "1분기 EBITDA 흑자…개선 가시화"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1위 外 CJ온스타일, 젠더리스 라이프 웨어 'M12' 론칭 外 지난해 롯데월드타워 5500만명 방문 外

◆쿠팡, 설맞이 한복 최대 65% 할인


쿠팡이 오는 설날을 앞두고 한복 관련 소품을 판매하는 '한복 페어'를 개최한다. 2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아이부터 성인,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한복과 더불어 노리개, 댕기, 머리핀 같은 다양한 소품 등을 최대 65% 할인한다. 인기 중소 한복 브랜드 하랑한복, 루비한복, 엘블랑꼬, 채니봉봉 등의 인기 상품 1만여 개를 선보인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한복'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동용 한복과 더불어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상품도 마련됐다. '하랑한복' 바니랑 한복 세트와 '이설한복' 지호별꽃 한복 세트를 3~4만원에 판매한다. 반려동물용으로 '도그아이'와 '이츠독' 브랜드의 한복을 선보인다. 성인을 위한 생활 한복도 마련했다.


◆CJ프레시웨이, NGO '미래복지경영'과 급식 서비스 강화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9일 사단법인 미래복지경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서비스 협력 강화에 나선다. 사회서비스 NGO 단체인 미래복지경영은 사회복지 연구·교육·정책제안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아동·청소년·노인 등을 위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서비스 운영 역량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육·돌봄·요양 등 사회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 등의 급식 토탈 솔루션을 기반으로 미래복지경영 관련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 식자재와 서비스 공급에 협력키로 했다.


◆홈플러스, '대용량 직화 밀키트' 기획전


홈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대용량 직화 밀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속에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대용량 직화 밀키트 4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기획했다. 본 제품은 4인 기준 넉넉한 용량으로 가성비가 좋고 HACCP 인증을 통과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직화용기에 먹기 좋게 플레이팅 되어 있어 소스와 물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가정에서나 야외 활동 시 한 끼 식사와 술안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대용량 직화 밀키트 4종을 최대 9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골프존,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1차 김용석2 우승


㈜골프존은 지난 1월 27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2024 시즌 첫 대회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1차 결선에서 김용석2가 최종 합계 9언더파(1라운드 2언더파, 2라운드 7언더파)로 우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골프존 가상 코스인 마스터즈 클럽 레이크CC(OUT, IN) 코스로 진행됐다. 지난 시즌보다 대폭 늘어난 참가자들이 시즌 첫 우승을 향해 열띤 경쟁을 펼치며 스크린골프투어의 매력을 알렸다. 갤러리 무료 오픈 대회로 현장은 직접 쟁쟁한 스크린골프투어를 관람하기 위해 모인 갤러리들로 붐비며 GTOUR 시즌 첫 대회가 성료됐다.


◆동원몰, '2024 동원몰 설 선물대전' 실시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설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2024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24 동원몰 설 선물대전은 동원참치와 리챔, 양반김 등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동원몰은 월, 수, 금요일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과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대면 선물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해 '선물세트 선물하기' 서비스도 운영한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으며, 받은 사람은 배송 받을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제주운영부문, 유기견 사료 1톤 기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제주운영부문(롯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임직원들이 지난 22일 '제주 행복이네'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사료 1톤을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유기견 보호소에 필요한 사료는 롯데스카이힐CC 제주에서 2023년 하반기부터 반려견 동반 라운드 프로모션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준비했다. 임직원 20여명은 봉사활동에 참여해 유기견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견사 청소, 정비 작업, 유기견 산책 등을 도왔다.


◆오비맥주, 국제아동인권센터에 기부금 전달


오비맥주는 지난 26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국제아동인권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구자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 부문 수석부사장과 엄문설 국제아동인권센터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오비맥주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도서관 (해피라이브러리·Happy Library)'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교육을 실시하는데 사용된다. 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해피라이브러리'로 선정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교육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한다. 지금까지 서울, 청주, 광주, 해남, 부천, 울진, 강릉 등 전국에 총 11개소를 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