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GM, CSO 신설…'마케팅통' 정정윤 전무 발탁
범찬희 기자
2024.01.29 11:16:12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총괄, CMO 겸임…"내수시장 전략 수립"
정정윤 한국GM CSO. (제공=한국GM)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GM이 경영 전략을 총괄할 임원 자리를 새롭게 신설하며 내수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


한국GM은 CSO(최고전략책임자)에 정정윤 전무를, CMO(최고마케팅책임자)에 윤명옥 전무를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정 전무는 다음달 1일부로 신설되는 CSO로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다. 정 전무는 2003년 GM에 입사한 이후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의 여러 직무를 수행해 왔다.


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으로 임명돼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영업을 이끌었다. 2022년 11월 한국사업장의 CMO로 임명돼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해 왔다.

관련기사 more
한국GM, 한국뉴욕주립대와 미래 모빌리티 인재 양성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 5대 인천 지역사회 기증 부평공장 PHEV 글로벌 허브 무산…맥 빠진 한국GM 한국GM, 2월 3만630대 판매…내수실적 '껑충'
윤명옥 한국GM CMO. (제공=한국GM)

현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윤명옥 전무는 CMO로 역할이 확대된다. 윤 전무는 지난 2019년 GM에 입사해 GM 해외사업부문의 기업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다.


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 왔다. GM 입사 직전에는 GE헬스케어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는 등 1997년부터 지난 27년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한국GM 관계자는 "내수 시장에 대한 보다 중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고자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며 "지속적인 멀티 브랜드 전략과 고객 경험 중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