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켓몬 닮은꼴 '팰월드' 흥행 돌풍
최지웅 기자
2024.01.29 13:59:35
출시 첫 주만에 11위 껑충
(출처=게임트릭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포켓몬스터' 닮은꼴 게임으로 유명세를 탄 PC·콘솔 게임 '팰월드'가 국내에서도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 


29일 PC방 게임 통계 업체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팰월드는 지난 한 주간(1월 22일~28일) PC방 게임순위에서 점유율 1.02%로 11위를 차지했다. 지난 19일 출시된 이후 첫 주만에 20위권으로 직행하는 파격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한 주간 팰월드의 이용시간은 4만7087시간으로 12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3만4107시간)를 크게 따돌린 상태다. 


팰월드는 일본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가 약 3년간 개발한 오픈월드 슈팅 샌드박스 게임으로 포켓몬스터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몬스터 '팰'을 포획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 게임은 자유도 높은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게임성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포켓 페어에 따르면 팰월드는 지난 24일 기준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600만장을 판매했다. 최고 동시접속자는 이날 186만명을 넘어섰다. 


관련기사 more
승승장구 '발로란트'...이용시간 26%↑ 설연휴 스타·FC온라인↑ 팰월드↓ 팰월드 점유율 2배 상승…스타·던파 제치고 9위 진격 '창세기전 모바일' 20위권 진입

다만 포켓몬스터 저작권 침해에 대한 논란은 팰월드의 장기 흥행을 가로막는 걸림돌로 평가된다. 팰월드는 게임 내 포켓몬과 유사한 팰이 다수 발견되면서 표절 의혹을 받고 있다. 


팰월드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디아블로4의 약진도 두드러진다. 디아블로4는 지난 24일 신규 퀘스트와 던전, 시즌 동료 등을 추가하는 새로운 시즌에 돌입하면서 순위 상승세를 탔다. 지난 한 주간 디아블로4 점유율은 0.65%로 리니지를 제치고 14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순위가 10계단 상승했다. 


팰월드와 디아블로4의 상승세로 지난주 20위권은 적잖은 순위 변화가 이뤄졌다. 반면 10위권은 조용했다. 리그오브레전드(LoL)가 점유율 41.8%로 부동의 1위를 차지했고, 2위 FC온라인, 3위 발로란트, 4위 서든어택이 뒤를 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