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락앤락, 작년 외형·이익 동반 '뒷걸음질'
권녕찬 기자
2024.01.29 18:40:56
매출 7% 감소·영업익 적자…"중국 등 수요 위축 직격탄"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생활용품기업 락앤락이 지난해 매출과 이익 모두 부진했다. 중국 등 주요시장의 수요 위축과 재고평가손실 등이 경영실적 악화의 주요인으로 풀이된다. 

(출처=금융감독원)

락앤락은 지난해 잠정 실적(연결)을 집계한 결과 매출 4848억원과 영업손실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7% 줄었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같은 기간 순손실 역시 67.6% 늘어난 258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폭이 커졌다. 


락앤락의 경영실적 악화는 중국 등 해외사업 부진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락앤락은 현재 한국을 제외하고 중국, 베트남 등에서 제품을 생산해 전세계 1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중국과 베트남 등 주요 해외거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익이 악화됐다. 실제 지난해 3분기 기준 중국 상해과 북경, 심천법인은 각각 72억원, 32억원, 30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베트남법인도 14억원의 순손실을 내며 상반기보다 적자 폭이 더 커졌다.


그 외에 재고자산평가에서 손실이 발생한 부분도 이익 악화에 한몫을 했다.  2022년 말 락앤락 전체 재고자산 장부가는 1831억원이었으나 지난해 3분기 기준 1397억원으로 23.7%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매각 어려워진 락앤락, 배당 눈돌리는 이유 락앤락, 안성공장 생산중단 결정 어피너티, 락앤락 투자금 278억원 회수…대표도 변경 락앤락, 상반기 성적 우울…외형·내실 위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