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솔제지, 서울시와 '어린이집 종이팩 자원순환' 맞손
범찬희 기자
2024.01.30 14:44:51
CJ대한통운·대흥리사이클린 등 민관참여…고급 인쇄용지 업사이클링
한솔제지의 녹색경영전략. (출처=한솔제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솔제지가 유관기관과 함께 서울시 어린이집에서 배출되는 종이팩을 재활용하는 사업에 뛰어든다.


한솔제지는 서울시 등 관계 기관들과 '서울 어린이집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구축'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서울시어린이집연합회, CJ대한통운, 대흥리사이클링, 에스아이지코리아 등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은 '소비-수거-재활용-생산-재사용'으로 이어지는 자원의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울시 소재 어린이집 4400여곳에서 배출되는 종이팩을 수거하고, 이를 한솔제지가 원료로 재활용해 어린이용 학용품을 비롯해 고급 인쇄용지와 패키지용 종이로 재탄생시킨다.


먼저 서울시 내에 위치한 어린이집에서 평소 급식으로 사용된 우유나 주스 등의 종이팩을 CJ대한통운의 '오네(O-NE)' 물류망을 활용해 종이팩 박스를 수거해 재활용 전문기업인 대흥리사이클링 부산 공장으로 운송한다. 이후 공장에 도착한 종이팩은 선별 과정을 거쳐 원료로 분리되며, 한솔제지가 이를 재생원료로 재활용해 학용품을 비롯한 각종 종이 제품으로 다시 생산하게 된다.

관련기사 more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녹색기술제품' 인증 한솔아이원스, 거래정지…"상장 적격성 입증 노력" 한솔제지, 이마트 유기농 스낵에 친환경 포장지 적용 한솔모두의봄, 디자이너 협업 인테리어 패키지 출시

이외에도 서울시에서는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사업 홍보와 행정총괄을 담당한다. 에스아이지코리아에서는 종이팩 수거비용 지원 및 재활용 제품 기부를 맡게 된다.


한솔제지는 지난해 70억원을 투자해 종이팩 재활용 설비를 확충했다. 이를 통해 종이팩 원료 투입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안정적인 제품 생산 준비를 마친 것으로 전해진다.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재활용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로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중요한 프로젝트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종이팩의 재활용률을 높여 자원으로써의 가치를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