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풀무원, 비용절감 효과…흑자전환 성공
서재원 기자
2024.01.30 19:18:13
매출 5.5%·영업이익 135.4%↑…국내외 판매 호조, 원가·물류비 절감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풀무원이 지난해 외형과 내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국내외 판매 호조와 더불어 매출원가와 물류비를 절감한 효과로 풀이된다.


풀무원은 지난해 잠정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조9934억원, 619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2조8383억원) 5.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5.4% 급증했다. 이에 힘 입어 순이익도 전년 마이너스(-) 369억원에서 89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풀무원이 올해 외형과 내실 모두 개선할 수 있었던 배경은 해외 법인의 성과가 두드러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실제 작년 3분기 풀무원의 미국 매출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베트남 매출도 321.9%(5억원→21억원) 증가하며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 해외를 중심으로 환경보호·탄소배출·동물복지 등 비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풀무원도 수혜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영업이익이 급증한 것은 미국, 일본 등 해외 법인의 수익성을 개선했기 때문이다. 특히 풀무원 미국 법인이 현지 공장을 증설하면서 원가와 물류비 절감이 탄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작년 3분기 풀무원의 매출 원가율은 73.7%로 전년 동기 대비 3.4%포인트 하락했다. 같은 기간 물류비 역시 541억원에서 530억원으로 2.2% 감소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국내외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한 것과 더불어 해외 법인의 수익성 개선이 호실적을 이끌었다"며 "해외사업은 미국법인이 두부 및 아시안 누들 동반 성장과 물류비 안정화를 통해 실적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심, 종이나라 계열 제외…배경은 이병학 농심 대표 "전심전력, 글로벌 시장 확대" 농심, 건기식 신제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런칭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