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샘, 32년만에 BI 리뉴얼…브랜드 정통성 살려 재해석
서재원 기자
2024.01.31 10:10:10
리하우스·홈퍼니싱 등 계열사·하위브랜드까지 신규 BI 적용
신규 BI를 적용한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제공=한샘)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한샘이 32년 만에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인다. 리뉴얼한 BI는 한샘의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샘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하고 보다 현대적인 모습으로 BI를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1992년 이후 32년 만에 진행하는 BI 리뉴얼이다. 한샘 창립을 기준으로 6번째 BI 개편이다. 


이번 개편은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해 진행했다. 한샘이 지난 54년간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반영하기 위해 기존 BI의 핵심 요소는 전반적으로 유지하고 최근 고객과 시장 환경을 반영해 수정했다.


지난 1992년부터 한샘은 영문 사명인 'HANSSEM'을 9개의 '크리에이티브 블록'과 빨강·노랑·파랑 '삼원색'으로 표현한 BI를 사용했다. 가로와 세로, 대각선으로 길게 뻗어있는 '크리에이티브 블록'은 한샘의 역동적인 확장성을 상징한다. 모든 색의 시작을 의미하는 '삼원색'은 다양성을 표현했다.

관련기사 more
경영정상화 다음 스텝은 김유진號, 1년 만에 흑자전환 동력은 한샘, 부동산 침체 속 영업이익 흑자전환 한샘

BI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브랜드 및 계열사 BI도 변경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어플리케이션,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한샘 김유진 대표는 "지난 54년 동안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 쌓아온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