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K이노엔, 종합영양수액제 '오마프플러스원' 출시 外
이상균, 최광석 기자
2024.02.01 10:14:42

◆HK이노엔, 종합영양수액제 '오마프플러스원' 출시 

(왼쪽부터)오마프플러스원주, 오마프플러스원페리주(제공=HK이노엔)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기자] HK이노엔은 신제품 종합영양수액제 '오마프플러스원주'와 '오마프플러스원페리주'(이하 오마프플러스원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오마프플러스원주는 중심 정맥에, 오마프플러스원페리주는 말초 또는 중심 정맥에 투여하는 용도다. 오마프플러스원 시리즈는 오메가3 비율을 높이고, 오메가6와 오메가3의 비율을 1대1로 맞춰 균형 있는 지방 공급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중증환자나수술 후 환자에게 염증 개선 효과와 면역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수술 후 정맥 영양 공급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오마프플러스원 시리즈의 국내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수술 후 증가된 염증성사이토카인(IL-6)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했고, 대조약 대비 혈중 오메가3지방산인 EPA와 DHA가 유의하게 증가했다. 안전성 측면에서 중대한 이상반응은 보고되지 않았으며 우수한 내약성을 확인했다.

◆라이프시맨틱스, '닥터콜 타이' 기술 실증 완료

라이프시맨틱스는 태국 진출을 위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타이'의 현지 기술 실증(PoC)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술 실증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상급종합병원 라마9병원(Praram 9 Hospital)이 함께 참여했으며, 닥터콜 타이의 서비스 성능을 검토하기 위해 진행했다. 앞서 라이프시맨틱스는 태국 진출을 위해 현지 맞춤형 비대면 진료 풀랫폼 닥터콜 타이를 개발하고 작년 10월 라마9병원과 기술 실증 계약을 체결했다. 기술 실증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기에 앞서 기술 성능을 구현해보고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이번 실증을 통해 현지 의료진과 환자들이 원활히 닥터콜 타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태국에서 원격 진료 시 요구되는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27001) 인증을 갖추고, 태국 모바일 사용자 90%가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과 연동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도 예약부터 진료, 의약품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미사이언스, 헬스케어 제품 온라인 유통 본격화

한미사이언스 건기식 제품군(제공=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5종을 출시하고, 온라인 마켓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한미사이언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공식 온라인몰 '한미컨슈머헬스'를 런칭하고, 건기식 신제품 5종, 프리미엄 두유 제품(브랜드명 완전두유), 어린이 성장을 돕는 영양주스 '마시는 텐텐 플러스', 성인 면역력 증진을 위한 '한미 면역 홍삼정 진', '한미 백년근 천종산삼 배양근' 등의 판매를 본격화했다. 한미컨슈머헬스 내에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방송을 정기적으로 송출하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합리적 가격 제시를 통한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는 향후 정제와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형태의 '멀티비타민' 등 제품을 추가로 런칭할 계획이며, 판매 채널도 온라인몰 뿐 아니라 올리브영,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등으로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엔젠바이오, 온프레미스형 암유전체 분석 솔루션 출시


엔젠바이오는 자사의 암유전체 자동분석 소프트웨어인 엔젠어날리시스(NGeneAnalySys, NGAS) 온프레미스(On-premise)형 솔루션 글로벌 출시를 발표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질병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해 나간다고 1일 밝혔다. NGAS는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 유전체의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자동 분석하고 진단 결과와 임상 보고서를 한 번에 제공하는 질병 유전체 자동분석 소프트웨어다. 고형암, 혈액암 진단패널을 통해 NGS 장비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한다. 해당 질병과 관련된 유전변이를 검출 및 해석하고 최적의 표적치료제 정보를 추천하기 때문에 이미 국내외 다수의 의료기관에서 암 정밀진단 및 표적항암제 임상에 활용되고 있다. 엔젠바이오는 국내 의료기관과의 유전체 분석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에서 온프레미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안 문제가 있는 기존 클라우드형의 분석 솔루션과 달리 환자의 유전체 데이터 보안이 매우 중요한 의료기관에 맞춰 기관 내 구축하는 온프레미스 형태로 해외 의료 솔루션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증가하는 해외 검사기관의 질병분석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매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곽달원 HK이노엔 대표 "매출 1조 시대 준비" HK이노엔, '케이캡' 판매호조…영업익 확대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7' 출시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7'(제공=휴온스)

휴온스는 실시간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7(Dexcom G7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System)'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덱스콤G7은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의료기기로센서와 트랜스미터가 일체형으로 구성됐으며 크기가 기존 모델 대비 60% 작다. 시스템 예열 시간도 30분으로 대폭 축소됐고 정확도(MARD)는 향상돼 더욱 정확한 혈당 확인이 가능하다. 덱스콤 연속혈당측정기는 혈당을 자동으로 측정한 뒤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장치에 전송해 손끝 채혈의 고통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또 사용자 설정 가능 경고 기능이 있어 혈당에 급격한 변화가 있을 때는 사전에 경고 알람을 보내주며 저혈당을 환자가 실시간으로, 그리고 사전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면, 운동 등 자가 혈당 측정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도 자동으로 혈당 값이 측정되고, 환자 본인뿐 아니라 가족, 보호자 등 최대 10명에게 실시간 혈당 수치를 공유할 수 있어 일상에 집중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혈당 농도뿐 아니라 변동 추이, 변동 폭도 세심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어 체계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삼성에피스-삼일제약, 안과질환 치료제 후속 판권 계약 체결


삼성바이오에피스눈 삼일제약과 안과질환 치료제 'SB15(성분명 애플리버셉트)'의 국내 판매를 위한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SB15는 미국 리제네론(Regeneron)이 개발한 '아일리아(Eylea)'의 바이오시밀러다. 아일리아는 혈관내피생성인자(VEGF)에 결합해 신생혈관 형성을 억제하는 황반변성 등의 안과질환 치료제로서, 연간 글로벌 시장 매출 규모는 약 12조원에 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삼일제약의 안과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판매 협력은 이번이 두 번째다. 양 사는 2022년 6월 루센티스(Lucentis) 바이오시밀러 '아멜리부'의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작년 1월부터 국내 시장에서 판매 중이다. 


◆알테오젠, 자회사 합병법인 '알테오젠 헬스케어' 출범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제공=알테오젠)

알테오젠은 자회사인 '세레스에프엔디'와 '엘에스메디텍'이 합병했다고 1일 밝혔다. 합병법인은 더욱 내실 있는 성장을 기하고 구성원의 소속감과 통일감,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상호를 '알테오젠 헬스케어'로 변경했다. 기존 각 자회사별 영업 마케팅 조직을 재편, 보강해 알테오젠 상업화 제품의 국내외 비즈니스를 통합 담당할 예정이다. 현행법상 품목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의약품 판매허가가 필요하다. 특히 의약품 유통 기준에 부합하는 시설을 갖춰야 한다. 합병법인은 해당 허가를 취득했고 비즈니스 핵심역량을 갖춘 영업 및 마케팅 조직 또한 갖추고 있다. 이에 알테오젠은 알테오젠 헬스케어가 상업화 제품의 비즈니스를 통합 담당하는 게 중복투자 투자를 막고 기업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방안이라 판단했다. 


◆큐로셀 '안발셀', 중추신경계 림프종 환자 대상 연구자 임상 승인

큐로셀은 개발 중인 CD19 CAR-T 치료제 '안발셀(Anbal-cel)'이 2차 중추신경계 림프종 환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자 임상을 승인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구자 임상은 지난달 31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제1차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심의위원회에서 윤덕현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교수가 진행하는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계획이 승인된 결과다. 해당 임상은 안발셀을 사용해 원발성‧불응성 중추신경계 림프종 또는 2차 중추신경계 림프종 환자를 치료하는 탐색적 고위험 임상연구다. 중추신경계 림프종은 확립된 표준치료법이 없고 기존 항암제의 효과가 낮아 예후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큐로셀은 작년 10월 재발성, 불응성미만성거대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안발셀의 2상 임상을 완료했으며, 상반기 최종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회사는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신약허가를 신청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제약 파티온,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출시

파티온-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워너브라더스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기획세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스팟패치 기획세트', '노스카나인 트러블 흔적앰플&세럼 기획세트',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기획세트',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스팟패치 기획세트'와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파워퍼프걸 캐릭터 파우치, 포스트잇, 볼펜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파티온 파워퍼프걸 기획세트는 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회사는 런칭을 기념해, 오는 2일 오후 8시부터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와 올리브영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파워퍼프걸 기획세트 4종 소개와 방송 동안만 특별한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비보존제약-AlcolaseApS, 상호 협력 MOU 체결

(위부터)비보존제약, Alcolase ApS CI(제공=비보존제약)

비보존제약은 덴마크 바이오 스타트업 'Alcolase ApS'와 알코올 분해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고 1일 밝혔다. 비보존제약에 따르면 AlcolaseApS는 알코올 불내증 치료제(Alcoholic Intolerance) 개발 기술을 활용한 알코올 분해제를 개발 중이다. 오는 2025년 개발 완료 예정이며, 2026년 국내 시장에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lcolaseApS의 알코올 분해제 개발에 긴밀히 협조해나갈 예정이다. 알코올 불내증은 알코올 분해 효소의 활성도가 낮아 소량의 술만 마셔도 홍조, 빈맥 등 이상 증상과 함께 대사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질환이다. AlcolaseApS는 알코올 분해 효소를 위장 내에서 활성화하는 기술을 적용한 알코올 분해제를 개발하고 있다.


◆삼진제약,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 편의점 입점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제공=삼진제약)

삼진제약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에너지 부스팅과 근육강화, 간건강의 멀티케어를 위한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이 GS25에 입점했다고 1일 밝혔다.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은 고강도 운동을 즐기는 이, 공부에 지친 학생, 업무에 지친 직장인 등 활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하루 한 병 섭취만으로 부스팅을 일으킬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주원료로 흡수가 빠른 액상 마그네슘, 밀크시슬, 일일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함량 최대 4,000%인 비타민 미네랄 9종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아르기닌, 과라나 등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이중제형 형태의 제품으로 액상과 정제가 한 병에 들어있으며, 깔끔한 자몽, 망고 맛으로 물 없이도 간편하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 GS25에 단독 입점한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은 이중제형 일반식품으로는 편의점 시장에 진출한 첫 제품이다. 


◆대원제약, 임직원 심리 상담 서비스 도입

(제공=대원제약)

대원제약은 임직원의 정신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대원제약에 따르면 임직원 누구나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직장 내 대인관계', '직무 스트레스', '조직 적응' 등 회사 관련 문제나 '부부/가족 관계', '자녀 양육' 등 가족 관련 문제를 포함한 개인이 겪는 모든 심리적 요인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대면, 전화, 화상, 메신저 등 임직원이 원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고, 1인 당 연 5회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상담내용은 일체 비밀을 보장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보다 안정된 상태에서 업무에 집중하도록 하자는 취지"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회사 안팎에서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의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