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엔솔, 7개월 만에 회사채 발행…8000억 규모
최유라 기자
2024.02.02 18:10:56
대규모 생산시설 투자 목적…7일 수요예측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플랜트 전경.(제공=LG에너지솔루션)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두번째 원화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원화 회사채를 발행하는 것은 지난해 6월 이후 7개월 만이다. 


이번 회사채는 2년물, 3년물, 5년물, 7년물로 구성돼 있으며 발행 신고금액은 총 8000억원 규모다. 오는 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을 실시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증액 발행을 검토할 계획이다. 발행가액, 확정 이자율 등 구체적 요건은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LG엔솔은 지난해 6월 첫 회사채를 발행했다. 당시 수요 예측 결과 최초 발행 신고금액 5000억원의 9배가 넘는 4조7000억원의 투자 매수 주문이 접수됐으며, 최종 발행 금액은 최초 발행 신고금액 대비 2배 증가한 1조원으로 결정됐다. 또 지난해 9월에는 외화채 발행에 나서 총 1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했다. 


LG엔솔은 이번 회사채 발행을 통해 확보된 자금을 글로벌 대규모 생산시설(Capex) 투자 등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1월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지난해 글로벌 배터리 생산 관련 설비투자에 10조9000억원을 집행했고, 올해도 유사한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북미에서 GM 1·2·3 합작공장을 비롯 스텔란티스, 혼다, 현대차 합작공장과 미시간, 애리조나 원통형·ESS 단독공장 등 8개의 생산시설을 운영·건설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온, 수율 개선 효과로 적자 4900억 줄여 김동명 "개선안 마련"…LG엔솔 성과급 불만 진화 LG화학, 성장사업에 2~3년간 최대 12조 투자 LG엔솔, 日이스즈에 배터리 공급…"기술력 인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