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세계푸드, 지난해 수익성 개선 성공
권녕찬 기자
2024.02.06 21:16:15
영업익 28.4%·순이익 흑전…"전사 효율성 향상·손상차손 축소"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각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과 경영 효율화에 따른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2023년 잠정 실적(연결)을 집계한 결과 매출 1조4889억원, 영업이익 264억원, 당기순이익 10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1조4113억원) 대비 5.5% 소폭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206억원) 대비 28.4% 늘었고, 2022년 -54억원을 기록했던 순이익은 지난해 흑자전환했다.


실적 개선에 대해 회사는 각 사업분야의 고른 성장과 각 사업부의 효율성 향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식품제조·유통 ▲급식(구내식당) ▲외식 ▲베이커리 등 크게 4개 사업군을 영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안정적 사업기반 속 '기대 반 우려 반' 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 '소비침체 속 선전' 신세계, 백화점 역대 최대 매출 프리미엄 단장한 자연별곡, 부활할까

신세계푸드는 순이익이 흑자 전환한 배경에 대해 손상차손 축소가 있었다고 공시했다. 손상차손은 회사의 유무형 자산을 활용해 얻을 수 있는 미래회수가능액이 현저하게 적을 때 이를 손익계산서에 반영하는 회계 방식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022년 외식 사업에서 131억원의 손상차손이 발생하면서 순손실로 이어졌다. 지난해에는 외식 등 사업부문에서 손상차손 규모를 축소하면서 흑자 전환한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올해도 각 사업영역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각 부문 간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좋은 실적 흐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