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권영식 대표 "아스달 연대기, 넷마블 도약 이끌 것"
이태웅 기자
2024.02.15 12:50:52
세력간 경쟁 구도 강조…4월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출시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5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열린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넷마블)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오는 4월 출시 예정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권 대표는 15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원작을 재해석해 개발한 초대형 MMORPG"라며 "넷마블은 자체 지식재산권(IP) 게임 외 유명 콘텐츠 제작사와 협업해서 강력한 IP 보유 회사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스달 연대기'는 올해 넷마블의 도약을 이끌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기존 MMORPG 시장에서 판도를 변화실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스달 연대기'는 '세 개의 세력'이라는 부제처럼 진영 간 경쟁을 강조하고 있다. 이용자는 아스달과 아고 등 진영에서 서로 적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아울러 무법 진영에 소속돼 용병으로 활동하며 다른 진영 사이 갈등을 부추길 수 있다. 이러한 구도 속에서 이용자들이 정치, 사회, 경제적으로 협동하거나 경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다.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개발총괄(PD)은 "두 개 세력에 용병 세력이 더해져 균형을 맞추는 세력 전쟁 게임은 대중적인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신선한 시도"라며 "무법 세력의 도입으로 이용자는 매번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세력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권영식 대표 "신작 3종으로 MMORPG 재공략"

넷마블은 드라마 속 인물 이외 게임 고유 캐릭터를 더해 원작의 세계관을 확장했다. 이용자가 게임에 보다 몰입할 수 있도록 수백개의 연출 컷신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시간·날씨 등 환경 변화에 따른 상호작용, 편의성을 위한 자동 조작 등도 지원한다.


이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넷마블은 ▲최대 규모의 서비스 전담 부서 운영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작업장 대응 ▲모바일을 통한 원격 조작 서비스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며 업데이트 내용을 전달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후원 시스템도 도입해 이용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4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아스달 연대기'를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공식 사이트, 구글, 애플, 카카오톡, PC 런처 등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