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운용·블룸버그, 글로벌 사업 확장 MOU
이규연 기자
2024.02.15 17:12:00
국내 금융사 첫 업무협약…기술 및 데이터 지원 등 협력
김영환(오른쪽)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과 다하이 왕 블룸버그 북이사이 총괄 대표가 15일 블룸버그 한국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금융정보 서비스 기업인 블룸버그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내 금융사와 블룸버그의 업무협약 체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과 블룸버그는 15일 블룸버그 한국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두 기업의 글로벌 사업 강화와 전략적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영환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과 다하이 왕 블룸버그 북아시아 총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블룸버그는 1981년 미국에 설립된 기업으로 금융 데이터 및 분석자료, 거래 플랫폼, 경제 뉴스 등을 제공한다. 블룸버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데이터 및 기술 관련 전문성을 바탕으로 ETF(상장지수펀드) 신상품 개발을 위한 금융정보 및 리서치 등을 지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 지역 16곳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활용해 글로벌 운용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2023년 12월 기준 글로벌 운용자산은 311조원인데 128조원(41%)이 해외에서 운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운용 캐나다 ETF 자회사, 운용자산 30조 돌파 김영환 대표, 인도 중심 해외 사업에 힘 싣는다 미래에셋, 국내 운용사 최초 중국 ETF 진출 미래에셋운용, 'ETF·글로벌' 주역 최고경영진 영전

두 기업은 다양한 투자전략을 접목한 기술 및 데이터 지원, 디지털 금융 전환 등을 위한 방안을 함께 찾기로 했다. 


빙 리 블룸버그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한국에서 최초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블룸버그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수십 년 동안 쌓은 업력과 선도적인 데이터 및 금융기술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 고객사들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환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은 "글로벌 투자자에게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정보기술의 집약 및 데이터 솔루션의 고도화가 끊임없이 요구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장기적인 투자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