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토스뱅크 차기 대표, 이은미 전 대구銀 CFO 추천
이보라 기자
2024.02.21 10:41:46
내달 28일 이사회 거쳐 취임 예정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 (제공=토스뱅크)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토스뱅크의 차기 대표로 이은미 전 대구은행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내정됐다.


토스뱅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는 19일 토스뱅크 본사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를 차기 대표 후보로 추천했다고 21일 밝혔다. 차기 대표의 임기는 2년이다.


임추위는 "이은미 후보자가 국내외를 아우르는 폭 넓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 및 조직관리 역량, 통찰력 등이 토스뱅크를 이끌어갈 최적의 리더십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은미 후보자는 DGB대구은행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이자 경영기획그룹장으로 재직하며 리스크 관리에 기반한 의사결정 능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임추위는 "이은미 후보가 10년 넘게 은행 최고재무책임자(CFO)로서 갖춘 경험이 건전성, 리스크 관리 능력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으며, 성장에 대한 전략적인 기여로도 이어졌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인뱅 2위 누구? 토스뱅크·케이뱅크 '각축전' 토스뱅크, 작년 순손실 175억…올해 흑전 전망 토스뱅크,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 금융권 경력직 대규모 채용 실시

국내 은행 뿐 아니라 해외 은행 근무 경험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점도 높게 평가했다. 이은미 후보자는 HSBC 홍콩 상업은행 CFO(아시아-태평양 지역 16개국 총괄), HSBC 서울지점 부대표, 도이치은행 서울지점 CFO 등을 역임했다. 20여개 국적의 다양한 팀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국내외 금융산업에 대한 경험과 통찰력을 키워왔다. 임추위는 "글로벌 금융 및 경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불확실한 국내외 시장 상황에서 토스뱅크의 안정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은미 후보자는 서강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뒤 미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과 런던 비즈니스스쿨, 홍콩대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런던 정경대(LSE)에서 데이터분석 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공인회계사(AICPA), 공인재무분석사(CFA), 국제 재무 리스크 관리사(FRM) 자격도 취득했다.


이은미 후보자는 올 3월 28일 이사회를 거쳐 대표로 취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