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디앤디, 1200억 금양에코파크 EPC 계약 체결
김현진 기자
2024.02.28 09:34:09
20MW급 연료전지 발전소 신축
금양에코파크 보은연료전지 조감도. (제공=SK디앤디)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SK디앤디는 SK에코플랜트와 구성한 SK컨소시엄으로 충북 보은 산업단지 내 2000평 사업 부지에 20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소인 '금양에코파크'의 EPC(설계·조달·시공)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양에코파크는 SK디앤디와 금양그린파워, 한국동서발전이 특수목적법인(SPC)을 통해 공동 투자해 개발하는 연료전지 발전소다. 오는 12월 상업운전 가동을 시작으로 2025년 2월 준공이 목표다. 총계약금액은 1226억원이며, 이 중 SK디앤디 지분은 약 83%에 해당하는 1016억원 규모다.


SK디앤디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주기기 공급과 전체 사업관리를 맡고 SK에코플랜트가 준공을 담당한다. 금양그린파워는 사업 개발 및 발전소 건설사업 관리, 한국동서발전은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와 발전소 운영관리를 맡는다.


SK디앤디는 현재 운영 중인 청주에코파크(20MW)와 음성에코파크(20MW)를 포함해 금양에코파크(20MW)까지 충북지역에만 누적 60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소를 갖추게 됐다.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은 "이번 금양에코파크 EPC 사업계약을 통해 전력 자급률이 낮은 충북권 일대의 전력자립도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상생형 연료전지 등 사업 모델 다각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디앤디, 재상장 후 거래 재개…선진형 디벨로퍼 포부 SK에코플랜트, 환경부와 폐배터리 재활용 생태계 조성 SK디앤디, 자체 결제플랫폼 도입 '시동' SK테스, 美버지니아 IT자산처분 서비스 공장 준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