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르노코리아, '납세자의 날' 기재부장관 표창
범찬희 기자
2024.03.05 08:51:15
2022년 2780억원 세액 납부…수출입 신고 개선 활동 지속 수행
김동진 르노코리아 통관기획팀장(오른쪽)이 4일 부산본부세관에서 열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장웅요 부산본부세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르노코리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르노코리아가 세정협조 공로를 인정받아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김동진 르노코리아 통관기획팀 팀장이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2022년 유럽 지역 최대 수출 달성과 22억불(약 2조9000억원) 수출 실적을 거두었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경제 발전에 공헌하는 한편으로 수출입 업무와 관련한 2780억원의 세액을 납부했다.


또한 르노코리아는 수출입 신고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법규준수도 심사에서도 동종업계 평균인 89점을 상회하는 99점을 유지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관세당국이 인정한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로서 AEO 우수사례 경진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협력 업체 대상 주기적 수출입 교육 등을 실시하고, 특수관계자간 거래물품에 대한 과세가격 결정방법 사전심사 제도(ACVA)를 활용해 완성차 수입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납세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르노코리아, 엠블럼 '로장주' 달고 새 출발 르노코리아, 맥 못추는 QM6…내수‧수출 뒷걸음 르노코리아, 부산공장 1.5조 투자…"미래차 생산" 르노코리아, 2월 6877대 판매…수출 비중 74%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