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제조 역량 키우는 조비 "시설 인수합니다"
심두보 기자
2024.03.06 08:30:21
연간 500대의 생산 능력 갖추기 위해 시설 인수, 대규모 제조 시설도 건설 예정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6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조비 에비에이션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데이턴 국제공항 내 시설 인수


전기 항공 택시를 개발하는 조비가 생산 역량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5일(현지시간) 조비는 오하이오 주 데이턴 국제공항에 위치한 기존 시설(facility)를 인수했다고 밝혔어요. 이번 시설 매입은 연간 최대 500대의 전기 수직이착륙기(eVTOL)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첫 단계입니다.


조비의 항공기 OEM 부문 사장인 디디에 파파도풀로스는 "데이턴 국제공항의 활용도 낮은 시설을 인수해 현대식 첨단 제조 센터로 용도를 변경했다"며 "올해 말에는 데이턴에서 인력을 계속 늘리면서 티타늄 및 알루미늄 항공기 부품의 절삭 가공(subtractive manufacturing)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절삭 가공이란 금속을 깎아내어 원하는 형상의 금속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대 5억 달러 투자

관련기사 more
뉴욕에 에어택시 충전기 설치하는 조비 충전 인프라 확장에 집중하는 조비

조비는 오하이오 주 데이턴에 대규모 제조 시설을 지을 계획입니다. 이 지역에 최대 5억 달러를 투자하고, 최대 2000개의 제조 일자리를 마련할 계획을 세우고 있죠.


조비는 eVTOL 제조에 있어 가장 앞선 기업 중 하나인데요. 이 기업은 지난 2월 21일 이국 연방항공청(FAA) 형식 인증 절차의 5단계 중 3단계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eVTOL 항공기 개발사 중에는 최초로 달성한 업적입니다. 조비는 현재 인증 절차 4단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 조비는 최근 FAA로부터 파트 145 수리소 인증서(Part 145 Repair Station Certificate)도 획득하였는데요. 이는 이 기업이 항공기에 대한 일부 정비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조비의 주가도 날 수 있을까?


미국 증시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가운데 조비의 주가는 5일(현지시간) 4.10% 하락한 5.14달러를 나타냈습니다. 조비의 주가는 올해 들어 약 17% 떨어지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