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윤호 삼성SDI 사장 "46파이 양산 준비됐다"
박민규 기자
2024.03.06 15:40:30
전고체 전지 2027년, LFP 배터리 2026년 양산 목표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6일 15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제공=삼성SDI)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46파이 배터리 양산, 내년 초면 충분히 할 수 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6일 '인터배터리 2024'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46파이 배터리 양산 준비를 마쳤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다만 "고객에 따라 양산 시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전고체 전지와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는 각각 2027년, 2026년 양산할 것"이라고 밝혀 기존 계획을 고수했다.


삼성SDI의 경우 북미에서 제너럴모터스(GM), 스텔란티스 등 자동차 업체와 전기차용 배터리 합작 공장을 짓고 있다. 이중 스텔란티스와 합작한 스타플러스에너지 1공장이 2025년 1분기 중 가동을 시작한다는 목표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세제 혜택(AMPC)를 합작사와 배분하는 문제에 대해 최 사장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비밀스러운 부분이라 공개할 수는 없지만, 원칙대로 한다는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올해 투자 규모를 지난해보다 확대할 계획"이라며 "울산 생산 시설 투자와 관련해서도 최근 양극재 공장을 착공한 데 이어 다른 공장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배터리 2024' 삼성SDI 부스 전경.(사진=박민규 기자)

한편 46파이 배터리는 지름이 46mm인 원통형 배터리로, 높이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달라진다. 미국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가 2020년 최초로 제시한 4680 배터리는 기존의 2170 배터리 대비 에너지 용량이 5배 크고, 출력은 6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9분 충전·CTP 총출동…배터리 신기술·제품 각축전 삼성SDI '뉴페이스 사내이사' 박진에 주어진 특명은 삼성SDI, 유럽 매출 10조 시대 열었다 현대차, 에코프로 만났다…LFP양극재 개발 '관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