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일론 머스크는 누구 편?
심두보 기자
2024.03.07 08:30:20
양당 대선주자에게 기부 안 한 머스크, 다른 방법으로 정치적 후원 할까?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7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누구 편도 아니다?"


테슬라의 CEO이자 세계 최대 갑부 중 한 명인 일론 머스크가 6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이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 운동에 기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저는 미국 대통령 후보 중 어느 후보에게도 돈을 기부하지 않았다"라고 전했습니다.


SNS에 피드를 올린 타이밍은 절묘한데요. 뉴욕타임스는 머스크가 지난 주말 플로리다 팜비치에서 트럼프와 몇몇 부유한 공화당 기부자들을 만났다고 바로 최근인 5일(현지시간) 보도한 바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바로 다음날 머스크가 "기부는 없다"는 피드를 올린 겁니다.


그래도 지원 사격은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오픈AI에 소송 건 일론 머스크, 이유는? 테슬라 옥죄는 마약 스캔들

약 2000억 달러의 재산을 보유한 일론 머스크인데요. 그가 특정 후보를 지지한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실제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까요. 특히 머스크는 자신의 다양한 정치적 입장을 SNS를 통해 자주 표명해 왔습니다.


두 후보에 대한 직접 기부 외에도 정치적 후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럿 있습니다. 가령 머스크는 두 후보를 지지하는 정치 활동 위원회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말이죠. 머스크는 어느 당을 지지하고 있을까요? 최근 구체적인 입장을 낸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2022년 5월 18일(현지시간) 그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야당인 공화당에 투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죠. 당시 그는 "과거 민주당은 대체로 친절함을 지닌 정당이었기 때문에 민주당에 투표했다"며 "하지만 그들은 현재 분열과 증오의 정당이 됐다"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하락한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는 6일(현지시간) 2.32% 떨어진 176.54달러를 나타냈습니다. 이로써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약 29%나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3월 6일 모건스탠리는 목표주가를 기존 345달러에서 32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